[토트넘 맨시티] 손흥민 골 넣은 후 "you know what"…'MOM 선정'
[토트넘 맨시티] 손흥민 골 넣은 후 "you know what"…'MOM 선정'
  • 승인 2019.04.1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트넘 맨시티전에서 손흥민(토트넘)의 골 세리머니는 화끈했다. 카메라에 대고 "You know what"이라고 소리쳤다. 

토트넘은 1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의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손흥민이 해결사였다. 후반 33분 강력한 왼발슛으로 골망을 갈랐다. 

중앙에서 공을 잡은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오른쪽 측면에서 뒷공간을 노리던 손흥민에게 패스를 연결했다. 트래핑이 길었지만 공이 라인을 벗어나기 직전에 살린 손흥민은 한 차례 드리블로 각도를 만든 후 왼발 땅볼슛을 날려 맨시티의 골문을 열었다. 

골만큼 손흥민의 골 세리머니도 눈길을 모았다. 이날 그는 골을 터뜨린 후 코너플래그 쪽으로 이동해 중계 카메라에 대고 "너네 그거 알아? 우리가 이길거야(You know what, We are gonna win)"라고 소리쳤다.  

토트넘은 그간 맨체스터시티에게 약한 모습을 보여왔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서 맨체스터시티가 승점 82(25승7무1패)로 압도적 1위를 달리는 반면 토트넘은 승점 64(21승1무10패)로 4위에 머물러있다. 상대전적서도 이 경기 전까지 맨체스터시티에 3경기 연속 패배를 당하는 등 열세였다. 

그러나 손흥민의 결승골로 적어도 챔피언스리그에서만큼은 맨체스터시티를 넘을 수 있게 됐다. 결승골을 넣은 그는 이날 UEFA 선정 경기 최우수선수(MOM)로 뽑혔다. 

경기 후 'BBC'는 손흥민을 두고 "현대 축구의 이상적인 공격수"라 지칭하며 극찬했다. 매체는 "지치지 않고 이타적이면서도 골 결정력과 책임감을 갖추고 있다"고 박수를 보내며 최우수선수(MOM)으로 뽑았다.  

'스카이스포츠'가 선정한 MOM도 손흥민이다. 매체는 손흥민을 "전방에서 가장 효율적인 선수다. 토트넘의 빅게임 플레이어"라고 칭찬했다. 손흥민이 중요한 순간 결정적인 득점으로 팀에 승리를 안긴 점을 강조했다. 

UEFA가 선정한 MOM도 똑같다. UEFA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이 평정심을 보였다"며 "올해 초 해리 케인이 부상을 당했을 때 손흥민이 득점 배턴을 이어받았고 오늘도 다시 해냈다"고 칭찬했다.    

두 팀의 2차전은 오는 18일 맨체스터시티의 홈인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뉴스인사이드 김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