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맨시티] 손흥민 골, 카메라 향해 "you know what?(그거 알아?)"
[토트넘 맨시티] 손흥민 골, 카메라 향해 "you know what?(그거 알아?)"
  • 승인 2019.04.10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트넘 맨시티전에서 손흥민 골이 나온 가운데 그가 득점 후 중계카메라를 향해 'you know what'라고 말해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토트넘은 1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의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손흥민은 지난 4일 크리스탈 팰리스전에 이은 두 경기 연속 골맛을 봤다. 챔피언스리그 8강전 골은 이번이 처음이다. 손흥민은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개장 1호 축포에 이어 새 구장 챔피언스리그 1호골 기록까지 가져갔다.  

손흥민은 골을 넣은 뒤 카메라를 향해 "그거 알아? 우리가 이길거야!"("You know what? we're gonna win!")이라고 외쳐 눈길을 끌기도 했다. 

자신감의 표현이었다.

경기 후 손흥민은 'BT 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한 팀으로서 포기하지 않고 90분 동안 싸웠다. 승리할 자격이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매우 어려운 경기였지만 우리는 맨시티보다 냉철했다”고 보탰다. 

포체티노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을 극찬했다. 그는 "손흥민은 모든 것을 갖춘 선수"라며 "손흥민은 골을 넣을 자격이 있는 선수"라고 말했다. 

토트넘과 맨시티는 18일 맨시티의 홈에서 8강 2차전을 갖는다. 토트넘이 유리한 고지를 점한 것은 사실이지만 맨시티의 화력을 감안하면 안심할 수는 없다. 손흥민은 “우리는 지금처럼 모두 즐겁게 싸워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뉴스인사이드 김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