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파라 '부품 직공급 시스템', 高사양 PC 가격 40% '더 싸게'
컴파라 '부품 직공급 시스템', 高사양 PC 가격 40% '더 싸게'
  • 승인 2009.09.18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TV|김동균 기자] 현재 경기침체로 인해 모든 업계가 불황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PC업계는 타격이 크다. 하지만 이러한 가운데 특화된 PC로 대박을 터트리는 회사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컴파라(http://www.compara.co.kr)라는 조립 PC 회사다.

최근 한창 인기몰이중인 ‘아이온’ 이라는 온라인 3D게임이 있다. 아이온 게임을 원활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상당히 高 사양 PC가 필요하다. 하지만 게임을 즐기려고 하는 유저들에게 高사양의 PC는 그 비용이 상당히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이토록 강력한 사양을 요구하는 온라인 3D게임인 아이온 전용 PC를 제작하여 판매하는 컴파라에게 그런 부분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컴파라에게는 컴파라만의 특화된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컴파라는 각 PC부품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부품업체와 협력하여 PC가격 중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중간공급 단계를 배제하고 대량구입 형식으로 부품들을 저렴하게 공급받아 적은 마진으로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런 직공급 시스템은 아이온을 즐기기 위해 高사양 PC를 구입하는 유저들에게 대기업 제품보다 4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전용PC를 판매 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주고 있다.

또한, 컴파라는 최근 출시된 인텔 ‘림필드’ 제품을 빠르게 채택하여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인텔 ‘림필드’ 제품은 코어2 듀오의 저발열 저소음 저전력의 획기적인 성능과 인텔 코어2 쿼드의 강력한 성능을 합쳐놓아 높은 사양 게임 유저들에게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다

특화된 PC를 제작하여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는 컴파라. 경기침체 속에서도 매출상승을 이루고 있는 이 회사의 전략에 주목해 본다면, 경기침체는 더 이상 위기가 아닌 기회로 다가올 수 있을 것 같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영화 '걸프렌즈' 세여자의 치열한 촬영 현장 공개!]

[VOD] 배수빈 "세여자의 사랑 받는 역할 너무 행복해요"]

[VOD] 강혜정-한채영 "조금 가볍지만 유쾌한 영화 '걸프렌즈'"]

[VOD] 강혜정 "아직 태몽은 NO, 잘 '먹는것'만이 태교"]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