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고양 일산동구 성석동 '진밭국수'+수원 가마솥치킨 '진미통닭' 위치는 어디?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고양 일산동구 성석동 '진밭국수'+수원 가마솥치킨 '진미통닭' 위치는 어디?
  • 승인 2019.04.08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에 방송된 고양 일산동구 '진밭국수'와 수원 가마솥 치킨 '진미통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TV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고양 일산동구 진밭국수는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성석동 601-3에 위치해 있다.

고양 일산동구 성석동 '진밭국수'의 별미는 단연 열무 비빔국수와 멸치국수다.

이 곳의 멸치국수의 국물은 깊고 시원한 맛을 내는 것으로 유명하며 매콤달콤한 열무 비빔국수는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게 만든다.

방송에서 멸치국수와 열무 비빔국수를 맛 본 손님은 엄지를 치켜 올리기도 했다.

매일 아침 11시부터 밤 8시까지 영업하며 월요일은 휴무다.

2TV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수원 가마솥치킨 '진미통닭'은 경기 수원시 팔달구 남수동 117-1에 위치해 있다.

박민정 수원 팔달구 남석동 가마솥치킨 '진미통닭' 사장은 “처음에는 테이블 4개의 작은 규모로 시작했다”며 “고모가 먼저 10여 년간 운영하셨고, 이후 부모님이 운영하시게 됐다"고 밝혔다.

수원 진미통닭의 메뉴는 총 3가지다. 국내산 생닭을 부위별로 잘라 튀김옷을 입혀 만드는 후라이드와 새빨간 양념을 바른 양념통닭, 닭 한 마리를 통째로 튀겨내는 통닭이 마련되어 있다. 후라이드와 양념을 반 마리씩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반반 메뉴는 덤이다. 모든 메뉴에는 쫄깃쫄깃한 닭똥집 튀김이 서비스로 함께 제공된다. 

손님 테이블에 가장 많이 올라가는 인기 메뉴는 단연 후라이드다. 주문을 받자마자 가마솥에서 튀겨내기 때문에 바삭한 맛이 일품이다. 씹을수록 짭조름하고 꼬들꼬들한 튀김옷과 촉촉한 속살은 더할 나위 없이 잘 어우러진다. 일명 ‘퍽퍽살’로 불리는 닭가슴살 부위도 부드럽고 담백하다.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는 양념 소스와 겨자 소스를 곁들이면 더욱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매일 낮 12시부터 밤 12시까지 영업한다.

[뉴스인사이드 이서윤 기자/사진=네이버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