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뮤직] 컴백 예고, 화끈한 남성美 슈퍼주니어-D&E·페르소나 방탄소년단·청하 여동생 그룹 밴디트
[NI뮤직] 컴백 예고, 화끈한 남성美 슈퍼주니어-D&E·페르소나 방탄소년단·청하 여동생 그룹 밴디트
  • 승인 2019.04.06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슈퍼주니어-D&E, 밴디트가 컴백을 앞두고 있다.

앞서 지난 1일 엑소 첸이 첫 솔로앨범 ‘사월, 그리고 꽃’을 발매했다. 타이틀곡은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로 섬세한 피아노 연주가 인상적인 발라드 곡이다. 가사에는 시간이 지날수록 사랑이 시들어가는 연인을 보고 이별을 준비하는 남자가 아름다웠던 첫 만남을 기억하는 모습을 담았다. 발매 후 각종 음원차트 1위는 물론 국내외 음반차트도 휩쓸며 글로벌 아이돌의 저력을 보여줬다.

이어 2일 볼빨간사춘기가 새 미니앨범 ‘사춘기집1 꽃기운’을 발매했다. 메인 타이틀곡은 ‘나만, 봄’으로 볼빨간사춘기 특유의 귀엽고 발랄한 멜로디와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서브 타이틀곡은 ‘별 보러 갈래?’와 ‘머메이드(Mermaid)’다. 발매 후 그들은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며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들을 이어 슈퍼주니어-D&E, 밴디트가 새롭게 컴백한다.

 

#화끈한 남성美, 슈퍼주니어-D&E

지난해 8월 슈퍼주니어-D&E는 두 번째 미니앨범 ‘‘Bout You’를 발매했다. 타이틀곡은 ‘머리부터 발끝까지’로 Flute 사운드 시그니처가 청량감을 더한 Trap/Hip-hop 장르로, Synth-pop의 디테일이 돋보이는 곡이다. 가사에는 첫 눈에 반한 남자의 스윗한 사랑 고백을 담았다. 발매 직후 그들은 국내 음방 차트 1위는 물론 중국어권 음악차트 1위 등 다양한 기록을 세우며 식지 않은 인기를 자랑했다.

이를 이어 오는 15일 슈퍼주니어-D&E는 세 번째 미니앨범 ‘DANGER’를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땡겨(Danger)’로 트랩, 힙합 베이스에 일렉트로 사운드를 더해 다이내믹하고 화려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노래다. 특히 멤버 동해가 작사·작곡에 참여, 두 사람의 색다른 매력을 담았다고 밝혔다. 그 외에도 ‘우울해(Gloomy)’, ‘선라이즈(Sunrise)’, ‘이프 유(If You)’ 등 총 7곡이 수록 된다.

그 중 애절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R&B, 트랩 장르의 곡인 ‘우울해(Gloomy)’는 오는 12일 뮤직비디오로 선 공개 될 예정으로 많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또한 슈퍼주니어-D&E는 개인 콘셉트 티저, 단체 콘셉트 티저 등을 발매하며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청하 여동생 그룹, 밴디트

청하가 속한 MNH 신인 걸그룹인 밴디트는 이연, 송희, 정우, 시명, 승은으로 구성 된 5인조 그룹이다. 밴디트(BVNDIT)라는 팀명은 ‘Be Ambitous N Do IT’의 약자로, ‘큰 꿈을 품고 나아가라!’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멤버들은 각자 프로필 사진을 공개하며 데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오는 10일 밴디트는 첫 번째 미니앨범 ‘BVNDIT, BE AMBITIOUS!’를 발매하며 가요계에 데뷔한다. 타이틀곡은 ‘호커스 포커스(Hocus Pocus)’로 마법 또는 요술 주문을 나타내는 영어 숙어다. 그 외에도 앨범에는 ‘비 앰비셔스(Be Ambitious)’, ‘연애의 온도’ 등 총 3곡이 수록 되어 있다.

데뷔를 앞둔 그들은 개인 콘셉트 포토, 단체 콘세트 포토, 트랙리스트 등을 공개하며 개성 넘치는 매력을 선보였다. MNH에서 처음 선보이는 걸그룹인 만큼 그들을 향한 관심은 시간이 지날수록 높아지고 있다.

 

#페르소나,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8월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를 발매했다. 타이틀곡은 ‘아이돌(IDOL)’로 아프리칸 리듬에 한국의 전통적인 가락들을 엮어낸 하우스 뮤직 장르인 Gqom 장르의 곡이다. 발매 후 그들은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하는 대 기록을 세웠으며 그 외에도 영국 UK 오피셜 싱글 차트 21위, 오피셜 앨범 차트 14위, ‘핫 100’ 11위, 빌보드 ‘소셜 50’ 100번째 1위 달성, 빌보드 ‘탑 아티스트’ 8위 등의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를 이어 방탄소년단은 오는 12일 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로 컴백을 앞두고 있다. 아직 공개 되지 않은 트랙리스트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그들은 개인 콘셉트 티저로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자몽색부터 파란색까지 파격적인 헤어스타일로 변신한 방탄소년단은 콘셉트 포토를 공개할 때마다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또한 컴백 트레일러로 공개 된 ‘페르소나(Persona)’서 RM은 강렬한 래핑을 선보여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그는 ‘나는 누구인가’라는 주제로 풀어나가는 화려한 래핑과 제스처, 독보적인 카리스마를 선보여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트레일러에 공개 된 ‘페르소나(Persona)’는 경쾌하고 로킹(Rocking)한 기타 사운드와 트랩(Trap) 장르의 힙합 리듬을 기반으로 한 힙합 곡이다. 이렇듯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컴백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방탄소년단은 내달 12일 MAP OF THE SOUL : PERSONA를 전 세계 동시 발매하고 13일(현지시간) 미국 NBC 방송의 ‘SNL’에서 첫 컴백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MNH 엔터테인먼트, SM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