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포토] 오만석-최정원 "저희도 상 받고 싶네요!"
[SS포토] 오만석-최정원 "저희도 상 받고 싶네요!"
  • 승인 2009.09.12 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만석, 최정원 ⓒ SSTV

[SSTV|이새롬 기자] ‘서울드라마어워즈 2009'에 시상자로 등장한 오만석과 최정원이 수상자를 발표하고 있다.

11일 오후 6시 30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서울드라마어워즈 2009(이하 SDA 2009)'가 열렸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SDA 2009’는 총 37개국 169개의 작품이 출품돼 경합을 벌였으며 중국 드라마 '메모리즈 인 차이나(Memories in China)'가 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의 영광을 안은 '메모리즈 인 차이나'는 중국 내에서 큰 인기를 모은 가족물.

단편 드라마 부문 최우수상과 장편 드라마 부문 최우수상에는 캐나다의 '디 잉글리시맨스 보이'와 한국의 '남자이야기'가 각각 선정됐다. 노르웨이의 '마리아'가 미니시리즈 부문 최우수상을, '강마에 신드롬'을 일으킨 한국의 '베토벤 바이러스'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남자 연기자상은 일본의 쿠메 아키라가 받았으며 여자 연기자상의 영광은 노르웨이의 샬롯 프로그너에게 돌아갔다. 이 밖에 연출상, 작가상은 영국의 듀안 클락과 벨기에의 마크 디든이 받았다. 네티즌 선정 인기 드라마로는 한국의 '꽃보다 남자'가 선정됐으며, 김현중과 문근영이 각각 네티즌 선정 인기 남여 배우상을 거머줬다.

이날 시상식은 탤런트 최수종과 KBS 황수경·박사임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SS501, 티맥스, 박효신, 소녀시대 태연 등이 축하무대를 꾸몄다. 특히 박효신과 태연은 '눈의 꽃'을 함께 열창해 관객들의 열렬한 환호를 이끌었다. 또한 이준기, 남상미, 이덕화, 하유미, 김성민, 김성은, 오만석, 엄기준, 김준, 박한별 등이 시상자로 무대에 올랐다.

시상식에 앞서 진행된 레드카펫에서는 박한별, 고은아, 남상미, 최정원 등 인기 여배우들의 화려한 드레스 자태를 감상할 수 있었다. 특히 고은아는 가슴 라인이 돋보이는 블랙 드레스를 입고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Show your drama, Share the world'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서울 드라마어워즈 2009‘는 과거 어느 해보다 우수한 드라마들이 대거 참여해 새로운 드라마 세계를 선보이며 차원 높은 예술 가치를 높였다는 평가다. 다음은 주요 부문 수상작이다.

▲대상 : 메모리즈 인 차이나(중국) ▲작품상 단편 최우수상/ 우수상 : 디 잉글리쉬맨스 보이(캐나다)/ 더 쇼핑 트립(일본) ▲작품상 미니시리즈 최우수상/ 우수상 : 마리아(노르웨이)/ 베토벤 바이러스(한국) ▲작품상 장편 최우수상/ 우수상 : 남자 이야기(한국)/ 더 카르텔(콜롬비아) ▲개인상 남자배우 : 쿠메 아키라(일본) ▲개인상 여자배우 : 샬롯 프로그너(노르웨이) ▲개인상 연출 : 듀안 클락(영국) ▲개인상 작가 : 마크 디든(벨기에) ▲작품상 특별상 : 토큰(이란), 파이팅 스파이더스(싱가포르), 에바 폰다(필리핀) ▲심사위원 특별상 : 타이페이 24시(타이완), Live a Luxury(중국) ▲초청작 특별상 : CSI 시리즈(미국), 닥터 후 시즌4(영국) ▲인기상 드라마 : 꽃보다 남자(한국) ▲인기상 남자배우 : 김현중(한국) ▲인기상 여자배우 : 문근영(한국)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신민아 조안 이미연...춘사영화제 레드카펫 화려한 워킹]

[[VOD] 남우주연상 송강호, '시상식서 故 장진영 추모']

[[VOD] 한류문화대상, 정준호-최정원 '한류 선봉장 나선다']

[[VOD] 신인상 수상 조안, "박용우오빠 사랑해요"]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