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와치폰', 런던 고객 마음에 '쏙!'…10분 만에 매진
LG전자 '와치폰', 런던 고객 마음에 '쏙!'…10분 만에 매진
  • 승인 2009.09.1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치폰 ⓒ LG전자

[SSTV|이진 기자] “시계야? 휴대폰이야?”

LG전자의 3세대 휴대폰 '와치폰'이 영국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10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달 말 영국 런던의 명품 거리 본드 스트리트에 위치한 이동통신사 오렌지 매장에서 LG전자의 '와치폰'이 1천달러가 넘는 고가임에도 불구, 판매 시작 10분만에 초기 수량 50대가 모두 매진되고 말았다.

손목 시계 모양의 '와치폰'은 3.63cm, 두께 13.9mm의 화면을 가졌으며 인터넷은 물론 영상 통화도 가능하다.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해 주는 TTS 기능과 생활 방수, 블루투스, MP3 기능을 두루 갖추어 일반 휴대폰과 별 차이없는 기능을 자랑하고 있다.

'와치폰'은 또한 고급 시계 제작에 쓰이는 재료와 방식을 그대로 적용해 시계의 느낌도 주고 이다. 앞면에는 강화유리를 썼으며 테두리에는 고급 금속 소재를 사용해 견고함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햇빛이나 형광등 등 외부 빛을 광원으로 사용해 액정표시장치(LCD)가 꺼진 상태에서도 시계화면을 볼 수 있어 평상시에는 일반 손목시계로 사용할 수 있다.

LG 측은 “이날 소비자 반응을 알아보기 위해 50대만 한정 판매했다”고 전했으며 런던의 오렌지 매장은 새벽부터 와치폰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행렬로 북새통을 이루었다고 한다. 리버풀, 맨체스터 등 런던에서 서너시간 떨어진 곳에서 온 손님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뜨거웠던 '와치 폰'은 매장 개장 10분 만에 모두 팔렸다.

한편, LG전자는 독일과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국가를 비롯한 인도,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연합 등 아시아와 중동지역 출시를 앞두고 있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프랑스 홍보대사 김아중 '저와 프랑스 문화 체험 하세요']

[VOD] 탁재훈, ‘연예대상’ 이어 내친김에 ‘연기대상’ 까지?]

[VOD] 오연수, "비키니 촬영 후 삼겹살 3인분 해치웠다"]

[VOD] 황신혜, “오랜만에 드라마 복귀라 부담감 커요”]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