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뜻은? 인물관계도와 재방송 시간 보니…"신예은-박진영-김권-다솜-조병규"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뜻은? 인물관계도와 재방송 시간 보니…"신예은-박진영-김권-다솜-조병규"
  • 승인 2019.03.25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의 뜻과 인물관계도, 재방송 시간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tvN 월화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이 화제인 가운데 드라마 제목 속 사이코메트리가 무슨 뜻인지 궁금해하는 시청자가 많다.

사이코메트리(psychometry)의 뜻은 누군가의 소유물에 손을 대어, 소유자에 관한 정보를 읽어내는 특수능력을 가리킨다. 

마블 시리즈에나 나올 법한 SF 요소로 보이지만, 실제로 범죄 수사 등의 분야에서 쓰이기도 한다. 

범죄 현장에 남겨진 물건을 토대로 범인, 피해자 등의 행방을 찾는 것이다.

한편 공개된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인물관계도에 따르면 특수수사본부 속 국과수 부검의 홍수연(사강 분)과 허당 뺀질이 경위 이승용(장의수 분)은 늘 형사 은지수와 티격태격하면서도 뜻밖의 조력자가 되어주며 사건 해결에 힘을 보탠다. 

특히 어설픈 사이코메트리스트 이안이 홍수연의 도움으로 부검실에 입성해 생애 최초 시체 사이코메트리까지 도전하게 된다고 해 이들의 톡톡한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 

금수저를 넘어선 기름수저 이대봉(노종현 분)은 이안과 서로 디스마저 서슴지 않는 현실 절친 케미를 뽐낸다. 

그런가 하면 이안의 아버지이자 열혈 경찰 이정록(이종혁 분), 윤재인의 아버지이자 영성아파트 경비원 윤태하(정석용 분), 은지수의 아버지 경찰청장 은병호(엄효섭 분), 강성모의 어머니 강은주(전미선 분)는 모두 11년 전 ‘영성아파트’ 화재 사건을 겪은 인물들이다.

과연 그날의 일이 이안, 윤재인, 강성모, 은지수 네 사람의 운명에 어떤 변수를 일으켰을지 더욱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또한 뒤늦게 합류한 조병규의 활약도 많은 이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그 중 조병규는 특수수사본부 검사로 거듭나기 전 고등학생 강성모를 연기, 과거 서사의 한 중심축을 이끌 예정이다.

특히 어린 이안의 목숨을 구해주며 그의 가족 같은 형이 되어준다고 해 훈훈함을 자아냄과 동시에 화재 현장 속에서 두 사람이 같이 있던 이유가 무엇이었을지 묘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한편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5회 재방송은 26일 10시 48분에 tvN에서 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이서윤 기자/사진=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인물관계도 캡처]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