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는 성장’ 스트레이 키즈, “무궁무진한 저희만의 색 보여드릴 것”(종합)
‘키워드는 성장’ 스트레이 키즈, “무궁무진한 저희만의 색 보여드릴 것”(종합)
  • 승인 2019.03.2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전과는 확연히 다른 강렬한 매력으로 대중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매 앨범 성장하길 바라는 그들은 이번 앨범에 자신들만의 포부와 패기를 담았다고 밝혔다.

25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는 스트레이 키즈 새 앨범 ‘클레 원 : 미로’ 발매 기념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지난해 10월 스트레이 키즈는 세 번째 미니앨범 ‘I am YOU’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아이 엠 유(I am YOU)’는 화려하면서도 서정적인 느낌이 공존하는 힙합 장르의 곡으로, 기타 연주와 강렬한 트랩 비트의 조합이 특징. 활발한 활동으로 2018년을 물들인 스트레이 키즈는 연말 신인상 8관왕에 오르며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미로(MIROH)’는 험준한 정글 같은 미로에 첫 발을 내딛는 스트레이 키즈의 패기와 포부를 넘치게 담은 곡이다.

이날 스트레이 키즈는 각자의 개성이 담긴 의상을 입고 등장했다. 이들은 수록곡 ‘승전가’와 타이틀곡 ‘미로’ 무대를 꾸미며 파워풀한 안무를 선보였다.

이번 앨범을 통해 새롭게 보여주고 싶었던 모습으로 창빈은 “이번 앨범에서는 자신감 넘치고 포부 넘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승민은 “지난 1년 동안 많은 일이 있었다. 데뷔부터 시작해서 열심히 지냈던 거 같다.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함을 잊지 않고 있다. 1년이 지난 이 시간에 컴백을 하게 돼서 설레는 마음으로 준비하기도 했다”며 데뷔 한지 만 1년이 된 소감을 전했다.

작년 신인상 8관왕을 받은 것에 대해 현진은 “작년에 저희가 신인상을 8개나 받게 됐다. 정말 너무나도 영광이라 생각한다. 신인상을 받게 된 건 저희가 열심히 한 것도 있지만 팬 분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겠다”고 답했다.

방찬은 “전 앨범보다는 성장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으면 뿌듯할 거 같다. 이번 앨범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좀 더 기대가 되는 팀이라는 인정을 받고 싶다”며 이번 앨범 목표를 언급했다.

 

승민은 미국 투어에 대해 “이번에 미국 투어를 가는 게 확정 됐다. 이번에도 얼마나 화끈한 반응을 해주실지 기대가 된다. 얼른 가고 싶다”고 밝혔다.

MBC ‘음악중심’ MC를 맡고 있는 현진은 조금은 MC 보는 게 익숙해졌냐는 질문에 “아직은 많이 떨린다. MC 초보라서 발음 연습을 많이 하고 있다. 작가님, PD님이 멘트를 꼼꼼히 체크해주시고 저를 많이 도와주셔서 잘하고 있다. 또 팬 분들이 응원을 해주셔서 든든하게 MC를 볼 수 있는 거 같다”고 말했다.

이어 이 전과 비교했을 때 성장한 점으로 “곡 쓰는 퀄리티가 점점 좋아지는 거 같다. 저희가 해외에서 쇼케이스를 하고 있는데 그걸 할 때마다 팬 분들과의 무대를 하는 게 즐겁다는 걸 깨닫고 있는 거 같다”고 답했다.

방찬은 이번 앨범으로 받고 싶은 평가에 대해 “좋은 성적도 좋지만 이번 앨범도 저희의 이야기가 담겨 있기 때문에 이 이야기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드리고 싶다. 저희 음악으로 힘을 얻고 있다고 말씀 해주신다면 그게 최고의 평가이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현진은 “타이틀곡 ‘미로’는 사운드부터가 신선한 곡이다. 사운드뿐만 아니라 퍼포먼스도 강렬하다. 이런 사운드와 퍼포먼스의 조화를 알아주셨으면 좋겠다. 이 조화를 이루기 위해 저희가 피땀 흘려 연습했다”며 타이틀곡 ‘미로’ 관전 포인트를 꼽았다.

한은 외부 작곡가 곡을 받을 생각이 없냐고 묻자 “저희가 음악을 만들면서 대중 분들에게 보여드리고 싶은 건 언제나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저희 노래에 전해드리고 싶은 메시지가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참여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스트레이 키즈만의 팀 색깔은 무엇이냐는 질문에 한은 “저희가 아직 1년차 밖에 안 됐기 때문에 아직 보여줄 색이 많은 거 같다. 그래서 어떤 색이라고 단정 짓기에는 아직 이른 거 같다. 앞으로도 무궁무진한 색을 보여 드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 새 앨범 ‘클레 원 : 미로’는 오늘(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김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