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스타] 이주의 생일, 엑소 시우민·갓세븐 잭슨·레드벨벳 아이린·설리·아스트로 차은우·위너 송민호·하이라이트 이기광
[NI스타] 이주의 생일, 엑소 시우민·갓세븐 잭슨·레드벨벳 아이린·설리·아스트로 차은우·위너 송민호·하이라이트 이기광
  • 승인 2019.03.2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군가에게는 그저 그런 평범한 날이 다른 사람에게는 특별한 날로 다가올 수 있는 생일.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생일을 맞이하고 있다. 그리고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연예인 역시 예외가 아니다.

누구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받고 있을 3월 마지막 주 생일을 맞은 스타들을 알아보자.

 

#엑소 시우민

1990년 3월 26일 (만 28세)생인 시우민은 2012년 그룹 엑소로 데뷔했다. 팀 내 서브보컬과 서브래퍼를 맡고 있으며, 본인만의 독보적인 음색을 가지고 있다. 래퍼임에도 뛰어난 가창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유닛 엑소 첸백시로 데뷔하며 더욱 두각을 드러낸다. 또한 ‘이불 밖은 위험해’, ‘인생술집’, ‘크라임씬 시즌2’ 등 예능에 나왔다 하면 폭발적인 화제성을 자랑해 그가 쓰는 화장품, 헤어밴드 등 품절 안 된 것이 없을 정도. 그 외에도 웹드라마 ‘도전에 반하다’, 영화 ‘봉이 김선달’로 무난한 연기력을 보여주며 연기자로서의 가능성도 입증한 바 있다.

 

#갓세븐 잭슨

1994년 3월 28일 (만 24세)생인 잭슨은 2014년 그룹 갓세븐(GOT7)으로 가요계에 얼굴을 드러냈다. 홍콩 출신 외국인 멤버인 그는 팀 내 메인 래퍼를 담당하고 있다. JYP 국제 오디션서 2000:1의 경쟁률을 뚫고 1등을 차지한 만큼 잭슨은 깔끔한 발음뿐만 아니라 수준급 랩 실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다수의 랩 메이킹에 참여하며 작사 센스를 보여줬으며, 프로듀싱에도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룸메이트 시즌2’, ‘인기가요’, ‘우리말 겨루기’ 등에 출연하며 예능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해 SBS ‘연예대상’서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레드벨벳 아이린

1991년 3월 29일 (만 27세)생인 아이린은 2014년 그룹 레드벨벳으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SM데뷔조 프로그램인 SM Rookies로 먼저 얼굴을 알린 그는 팀 내 메인 래퍼와 서브보컬을 맡고 있다. 같은 멤버 슬기와 함께 춤을 잘 추는 멤버로 꼽히며, 그만큼 독무 파트를 자주 맡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뛰어난 비주얼로 ‘엔딩 장인’, ‘엔딩 여신’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 단독 CF도 많이 찍었는데 소주 브랜드부터 보석 브랜드, 식품, 악세서리 등 다양한 곳에서 활약했다.

 

#설리

1994년 3월 29일 (만 24세)생인 설리는 2005년 드라마 ‘서동요’에 출연, 아역 배우로 먼저 데뷔했다. 이후 2009년 그룹 f(x)로 데뷔, 서브래퍼 및 서브보컬을 맡아 2015년까지 활동했다. 그룹에서 활동하는 동안에도 설리는 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 영화 ‘해적: 바다로 간 산적’, ‘패션왕’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갔다. 그룹 탈퇴 후 첫 작품으로 영화 ‘리얼’을 선택, 재도약을 꿈꾸는 듯 했으나 영화의 작품성이 떨어져 아쉬운 평가를 받았다. 가장 최근에는 데뷔 13주년을 기념해 ‘진리상점’을 오픈하며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아스트로 차은우

1997년 3월 30일 (만 21세)생인 차은우는 2016년 그룹 아스트로로 데뷔했다. 그룹 내 서브보컬을 맡고 있는 그는 중저음이 매력적인 음색을 가지고 있다. 곡마다 킬링 파트를 담당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그는 만찢 비주얼로 유명한데 뚜렷한 이목구비로 ‘얼굴 천재’, ‘차파고’, ‘만찢남’ 등의 별명을 보유 중. 뿐만 아니라 차은우는 연기 활동에서도 점점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그는 드라마 ‘최고의 한방’, ‘복수노트’,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등에 출연하며 무난한 연기 실력을 보여줬다. 현재 차은우는 MBC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에 출연을 확정 지어 새로운 모습을 예고했다.

 

#위너 송민호

1993년 3월 30일 (만 25세)생인 송민호는 2014년 그룹 위너로 데뷔,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팀 내 랩을 맡고 있는 그는 아이돌 래퍼 중 최상위급 실력을 가지고 있다. ‘쇼미더머니4’에 출연해 우승까지 차지했으니 송민호의 랩 실력은 말하지 않아도 알아준다. 최근에는 솔로앨범 ‘XX’를 발매, 타이틀곡 ‘아낙네’를 비롯해 전곡이 호평을 받았다. ‘아낙네’는 음원차트는 물론 음악방송 1위까지 차지했다. 또한 송민호는 예능에서도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데 특히 ‘신서유기’서 예능감이 폭발하며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은 바 있다.

 

#하이라이트 이기광

1990년 3월 30일 (만 28세)생인 이기광은 2009년 AJ라는 예명으로 솔로 데뷔했다. ‘댄싱슈즈’로 다른 멤버들보다 먼저 활동을 시작했던 그는 같은 해 그룹 비스트에 합류하며 새롭게 데뷔한다. 이후 소속사와의 분쟁으로 팀명이 하이라이트로 바뀐다. 팀 내 메인 댄서와 서브보컬을 맡고 있는 그는 작사·작곡에도 뛰어난 실력을 보이며 꾸준히 자작곡을 발매하고 있다. 또한 ‘뜨거운 형제들’, ‘김승우의 승승장구’, ‘나 혼자 산다’ 등 각종 예능에서도 밀리지 않는 입담을 자랑한다. 연기도 무난하게 잘하기 때문에 연기자로서의 이기광도 꽤나 호평 받는 편이다. 한 마디로 노래, 춤, 예능 등 다 되는 만능 멤버인 셈.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어라운드 어스,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판타지오 뮤직, JYP엔터테인먼트, 그라치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