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뮤직] 컴백 예고, 패기 및 포부 스트레이 키즈·솔로 데뷔 박지훈·파워풀 칼군무 펜타곤
[NI뮤직] 컴백 예고, 패기 및 포부 스트레이 키즈·솔로 데뷔 박지훈·파워풀 칼군무 펜타곤
  • 승인 2019.03.24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 펜타곤과 솔로로 새롭게 데뷔하는 박지훈이 컴백을 예고했다.

앞서 18일 에버글로우는 데뷔 앨범 ‘ARRIVAL OF EVERGLOW’를 발매했다. 타이틀곡은 ‘봉봉쇼콜라(bonbon chocolat)’로, 에버글로우의 통통 튀면서도 에너지 가득한 보컬의 힘이 느껴지는 곡이다. 화려하게 데뷔한 그들은 아이튠즈 전 세계 6개국 1위 등을 기록하며 가요계를 휩쓸고 있다.

이어 19일 정세운은 새 미니앨범 ‘±0 (플러스 마이너스 제로)’를 발매했다. 타이틀곡은 ‘필링(Feeling, Feat. PENOMECO)’으로 정세운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싱어송라이돌’이라는 수식어만큼 음악에 대한 진지함을 보여준 정세운은 음악방송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이들은 이어 스트레이 키즈, 펜타곤, 박지훈이 컴백을 앞두고 있다.

 

#패기 및 포부, 스트레이 키즈.

지난해 10월 스트레이 키즈는 세 번째 미니앨범 ‘I am YOU’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아이 엠 유(I am YOU)’는 화려하면서도 서정적인 느낌이 공존하는 힙합 장르의 곡으로, 기타 연주와 강렬한 트랩 비트의 조합이 특징. 활발한 활동으로 2018년을 물들인 스트레이 키즈는 연말 신인상 8관왕에 오르며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오는 25일 컴백하는 스트레이 키즈는 네 번째 미니앨범 ‘클레 원 : 미로(Clé 1 : MIROH)’를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미로’로 패기, 포부로 가득 찬 메시지와 최첨단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곡이다. 특히 스트레이 키즈가 작사·작곡에 참여했다고 밝혀 타이틀곡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 이 외에도 ‘앤트랜스(Entrance)’, ‘승전가’, ‘잠깐의 고요’, ‘크로노사우루스(Chronosaurus)’, ‘19’ 등 총 8곡이 수록된다.

또한 새 앨범 명 ‘클레 원 : 미로(Clé 1 : MIROH)’는 불어로 ‘열쇠’를 뜻하는 ‘Clé’와 ‘미로’가 합쳐진 것이다. 현재 스트레이 키즈는 개인·유닛·단체 콘셉트 포토, 뮤직비디오 티저 등을 공개하고 있으며, 앨범 발매 날 컴백 쇼케이스를 예고해 많은 이들의 기대감을 자아냈다.

 

#솔로 데뷔, 박지훈.

프로젝트그룹 워너원으로 활동했던 박지훈은 지난해 말 정규앨범 ‘1¹¹=1 (POWER OF DESTINY)’를 발매했다. 타이틀곡은 ‘봄바람’이었으며, 워너원 계약 종료 전 마지막 앨범인 만큼 각종 음악방송·음원차트서 1위를 차지했다. 그 후 워너원은 올해 1월 마지막 콘서트를 끝으로, 활동을 종료했다.

워너원 활동 마무리 후 본 소속사로 돌아온 박지훈은 오는 26일 첫 솔로앨범 ‘O'CLOCK’를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L.O.V.E’이며, 그 외에도 ‘The beginning of…(intro)’, ‘US’, ‘Would you’, ‘새벽달’, ‘Young 20(PROD. by 이대휘)’ 등 총 6곡이 수록된다. 이 중 ‘Young 20’은 같은 워너원 멤버였던 이대휘가 선물한 곡으로, 국내 첫 단독 팬미팅서 선 공개 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몽환적인 콘셉트 포토, 트랙리스트, 전곡 프리뷰 영상, 타이틀곡 ‘L.O.V.E’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박지훈은 솔로 컴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앨범 발매 당일 팬 쇼케이스를 예고,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파워풀 칼군무, 펜타곤.

지난해 펜타곤은 일곱 번째 미니앨범 ‘Thumbs Up!’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청개구리’는 항상 말 안 듣는 청개구리가 사랑하는 이를 통해 개과천선하는 동화적인 판타지를 담고 있는 곡이다. 레게 기타와 휘파람 소리가 인상적. 펜타곤은 ‘청개구리’를 통해 청량한 매력을 선보이며 대중들을 사로잡은 바 있다.

오는 27일 펜타곤은 여덟 번째 미니앨범 ‘Genie:us’를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신토불이’로, 펜타곤만이 소화할 수 있는 위트 있고 직설적인 가사와 파워풀한 칼군무가 돋보이는 퓨처 하우스 장르의 댄스곡이다. 특히 ‘빛나리’ 등 명곡들을 탄생시킨 후이의 자작곡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그 외에도 ‘그 순간 그때까지 (Ballad Unit)’, ‘에일리언’, ‘봄눈’ 등 총 6곡이 수록 되어 있다.

컴백을 앞두고 펜타곤은 트랙리스트, 콘셉트 포토, 스케줄 티저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특히 컴백과 동시에 4월 단독 콘서트를 예고해 많은 팬들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큐브 엔터테인먼트, 마루기획, 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