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진 프로포폴 의혹 부인 "해당 병원 다닌 적 있지만…"
이부진 프로포폴 의혹 부인 "해당 병원 다닌 적 있지만…"
  • 승인 2019.03.2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부진 프로포폴 의혹에 대해 호텔신라가 이를 부인한 가운데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광수대)가 이 사건을 맡는다.

20일 뉴스타파는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장녀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서울 강남의 한 성형외과에서 수면마취제 프로포폴을 상습적으로 투약했다는 증언을 확보했다며 해당 병원에서 간호조무사로 일했던 김씨의 말을 인용해 이를 보도했다.

논란이 일자 이부진 사장은 21일 서울 장충동에서 열린 신라호텔 정기 주주총회를 마친 뒤 호텔신라를 통해 발표한 입장문을 통해 프로포폴 투약 의혹을 일축했다. 

이부진 사장은 "2016년 왼쪽 다리에 입은 저온 화상 봉합수술 후 생긴 흉터와 눈꺼풀 처짐(안검하수) 수술 치료 목적으로 병원을 다녔다"며 "수 차례 해당 병원을 다닌 적은 있지만 프로포폴 불법 투약 사실은 없다"고 밝혔다. 

호텔신라는 "사실이 아닌 추측성 보도를 확대 재생산하지 않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부진 사장 프로포폴 의혹에 '버닝썬 사건' 수사를 맡고 있는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광수대)가 이부진 신라호텔 사장의 프로포폴 투약 의혹까지 들여다볼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광수대와 강남서, 보건소 관계자는 이날 오후 2시 H성형외과 의원에 대한 합동 현장조사에도 돌입했다. 

뉴스타파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청담동 H성형외과에서 2016년 1월부터 같은 해 10월까지 간호조무사로 일했던 김민지(가명) 씨는“자신이 근무할 당시인 2016년, 한 달에 최소 두 차례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H성형외과를 방문해 VIP실에서 장시간 프로포폴을 투약 받았다”고 주장했다.

김 씨는 2016년 9월 경 H성형외과에서 이부진 사장과 대면한 상황을 또렷이 기억하고 있다며 원장과 다른 직원들이 모두 퇴근한 뒤, 병원에 혼자 남아 이부진 사장의 프로포폴 투약과정을 지켜봤다는 것이다. 

김 씨는 이부진 사장이 “프로포폴을 더 주사해 달라”고 요구했고, 이 문제를 상의하기 위해 원장인 유모 씨와 전화통화도 했다고 말했다.    

또한 “H성형외과가 이부진 관련 진료, 투약 기록을 작성하지 않았고 프로포폴 장부를 허위로 조작하는 등 불법을 저질렀다”고도 주장했다. 또한 “일반 환자들이 거치는 일반적인 예약 절차를 거치지 않고 원장과 직거래를 하는 식으로 H성형외과를 이용했다”며 일반 환자들과는 다른 대접을 받았다고 증언했다.

이른바 ‘우유주사’로 불리는 프로포폴은 중독성이 강해 지난 2011년 마약류로 지정된 향정신성의약품이다. 지난 2013년에는 일부 연예인들이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사실이 드러나 사회문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이부진 사장은 이날 오전 9시에 열린 호텔신라 주주총회에 의장 자격으로 참석했다. 이부진 사장은 해당 의혹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별다른 답변을 하지 않고 주총장으로 입장했다. 

[뉴스인사이드 임희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