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 기희현, “이번 타이틀곡 안무 연습하다 너무 힘들어 울었다”
다이아 기희현, “이번 타이틀곡 안무 연습하다 너무 힘들어 울었다”
  • 승인 2019.03.2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다이아 기희현이 이번 타이틀곡 안무에 대해 언급했다.

20일 서울 도봉구 플랫폼 창동61에서는 다이아 다섯 번째 미니앨범 ‘NEWTRO’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타이틀곡 ‘우와’는 딥테크 하우스 장르에서 느껴지는 묘한 분위기와 테마 신스의 레트로한 느낌과 하드한 색감의 곡이다.

이날 컴백 소감으로 희현은 “저희 다이아가 어제 처음으로 무대를 하고 쇼케이스를 진행하게 됐다. 팬 분들을 오랜 만에 만났는데 이번 활동도 열심히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저희 노래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노래라고 생각한다. 처음에는 병맛을 느낄 수 있지만 그 뒤에 바로 중독성이 따라올 거다. 꼭 한 번 더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희현은 “저희 다이아 안무가 쉬운 편은 아니다. 근데 이번 앨범은 제가 안무를 배우면서 너무 힘들어 울었다. 숨을 어느 구간에 서야 할지 몰라서 눈물이 나더라. 그래서 다들 당황했던 기억이 있다. 안무가 선생님들에게 너무 죄송했다”며 안무 연습 에피소드를 전했다.

도전하고 싶은 다른 콘셉트에 대해 주은은 “저희가 이번에 걸크러쉬로 콘셉트를 바꿨다. 이런 콘셉트도 더 하고 싶고, 깜찍한 콘셉트도 잘 할 수 있기 때문에 경계를 두지 않고 두루 도전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희현은 “저희 노래가 중독성이 있고, 후렴이 강하지 않나. 다음에 컴백을 한다면 대중 분들이 더 중독 될 수 있는, 그런 맛이 있는 콘셉트에 도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다이아 다섯 번째 미니앨범 ‘NEWTRO’는 지난 19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김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