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 DJ 옥중 편지 공개 '가족에 대한 애정 물씬'
[VOD] DJ 옥중 편지 공개 '가족에 대한 애정 물씬'
  • 승인 2009.08.2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의 옥중서신 ⓒ SSTV

[SSTV|이새롬 기자, 조성욱 PD] 빈소가 차려진 국회를 방문하는 조문객 수가 좀처럼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22일 최경환 비서관이 고 김대중 전 대통령 옥중서신을 공개, 설명하고 있다.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닷새째인 22일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의 유품이 언론에 공개됐다. 이날 오전에 먼저 공개된 유품은 고인이 생전에 착용했던 의류, 모자, 신발을 비롯해 지팡이,안경, 돋보기 수첩, 지갑, 성경책 등 고인의 손때가 고스란히 묻은 물건들 40여점이었다.

오후에는 이희호 여사가 김대중 전 대통령 입원 당시 하루 만에 만들어 차가운 손과 발에 씌웠던 손뜨개 장갑과 양말, 김대중 전 대통령의 옥중서신이 공개됐다. 이날 공개된 옥중서신 사본은 김 전 대통령이 진주교도소, 청주교도소 등에 수감됐을 당시 가족들에게 보낸 것으로 원본은 이희호 여사가 보관하고 있다.

김 전 대통령의 장례는 국장으로 치러지며 처서인 오는 23일 국회광장에서 영결식을 치른 뒤 서울 동작동 국립현충원에서 영면하게 된다. 김대중 전 대통령의 묘역은 정적이었던 박정희 전 대통령 묘역 근처의 국가유공자 묘역 하단부에 조성된다.

한편, 이명박 대통령이 김 전대통령을 조문하기 위해 서울을 찾은 북한 사절단 일행과 23일 접견한다. 현인택 통일부 장관과 김기남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비서 등 북측 조문단 일행은 22일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진행된 만찬 협의에서 남북면담에 합의했다.

북한 조문단은 23일 미국.일본.중국 등의 주요국 외교사절이 이 대통령 예방하기 이전인 오전 10시 이전에 청와대를 방문, 이명박 대통령과 15~20분간 면담할 것으로 알려졌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DJ 국회빈소, 조문 이명박 대통령 DJ 영정 '응시']

[[VOD] 北 특사 조문단, DJ 빈소에 김정일 조화 헌화]

[[VOD] 김대중 전 대통령, 시신 운구 전 마지막 모습]

[[VOD] 떠나는 김대중 전 대통령, 슬픔.. 그리고 그리움..]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