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술, 다이어트 보완재로 각광
지방흡입술, 다이어트 보완재로 각광
  • 승인 2009.08.21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TV|김동균 기자] 날씬하고 균형 잡힌 아름다운 몸매에 대한 동경은 남녀노소를 불문한다. 균형잡힌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나 운동을 시도해 본 경험은 누구나 있기 마련이지만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 일이다.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겪은 사람을 중심으로 지방제거를 위해 다양한 성형외과적 치료 방법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은 크게 지방흡입술과 지방용해술로 나누어진다.

지방흡입술의 원리는 지방이 많이 축적된 부위의 피하지방층에 특수관을 삽입하고 지방세포를 직접 뽑아내어 몸매를 보정해주는 것이다. 이 시술은 많은 양의 지방을 한 번에 제거할 수 있어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러한 지방흡입술은 진동방식으로 지방층을 긁어내면서 지방을 흡입하는 방식이 가장 대중화되었고 그 후 수년 전부터 물을 이용한 워터젯 등 지방흡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방흡입은 시술 자체뿐만 아니라 시술 후 관리가 중요한데 특히 수술 후 수술부위가 울퉁불퉁해지거나 피부가 늘어지는 경우가 있어 문제가 되곤 했다.

때문에 최근 들어 몸매의 균형뿐만 피부 리프팅 효과까지 해결해주는 지방흡입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고주파 열분해를 이용하여 지방을 용해하는 지방용해술로 단순히 지방을 빼는 것만이 아니라 지방을 녹이고 지방주위조직의 수축을 유발해 시술 후 해당부위의 피부탄력이 증가되고 피부가 탱탱해져 매력적인 바디라인을 만들어 준다.

강남 압구정의 시몬성형외과( www.pssimon.com ) 김태헌 원장은 “지방용해술은 체중감량보다는 국소적인 체형교정에 적합한 시술로 몸무게는 정상이나 마른 비만 등으로 체형의 교정이 필요한 환자에게 적합하다.”고 말한다.

또한 그는 아무리 좋은 장비를 갖추었더라도 수술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시술법을 선택해야 하며 과도한 성형보다는 적당한 운동과 병행하여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것을 조언한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DJ 마지막 얼굴 공개 '입관식은 눈물바다']

[VOD] 김윤진, '로레알 파리' 명예의 전당에 당당히 '입성']

[VOD] DJ 빈소 찾은 박근혜 전 대표 '침통한 표정으로 조문']

[VOD] 슬픔 속 DJ 가는길 '부디 편히 잠드소서']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