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서거, 지상파 3사 오락프로 '줄줄이' 결방
DJ 서거, 지상파 3사 오락프로 '줄줄이' 결방
  • 승인 2009.08.21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 영정사진 ⓒ SSTV

[SSTV | 박정민 기자]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로 전 국민적인 애도물결이 일고 있는 가운데 지상파 3사의 음악 및 예능 프로그램이 대거 결방한다.

KBS 2TV는 21일 "추모 분위기와 맞지 않는 오락, 예능 프로그램을 교양 프로그램으로 대체 편성하기로 했다"며 "'뮤직뱅크', '코미디쇼 희희낙락', '유희열의 스케치북' 을 삭제하고 '무한지대 스페셜', '특선영화 굿바이 만델라', '영상앨범 산'을 대신 방송한다"고 밝혔다.

또한 KBS는 영결식 당일인 23일에는 모든 오락 프로그램을 결방시킨다. KBS 1TV '전국 노래자랑'과 '콘서트 7080', 2TV의 '1박2일(재방)', '도전 황금사다리', '해피선데이', '개그콘서트' 등을 대거 삭제한다.

1TV는 뉴스특보와 영결식 상황을 전할 예정이며 2TV는 '보도특집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인동초의 삶과 꿈'을 재방송 하는 등 국민적인 애도 분위기에 어긋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MBC는 23일 오후 1시 10분부터 오후 5시 35분까지 김 전 대통령의 국장을 중계방송하고 5시 35분부터 오후 7시 55분까지 월화드라마 ‘선덕여왕’을 재방송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기존 편성 프로그램인 '일요일 일요일 밤에'가 결방된다. 그러나 22일 '무한도전'과 '우리 결혼했어요', '세상을 바꾸는 퀴즈' 등 예능 프로그램은 모두 그래도 전파를 탈 예정이다.

SBS 역시 23일 '도전 1000곡', '인기가요', '일요일이 좋다'를 빼고 '특집 PR 코리아', '밥상머리의 작은 기적', '순간포착 스페셜', '생활의 달인 베스트' 을 대체 편성했다.

22일에는 '김정은의 초코릿' 대신 '영화특급 D-DAY'가 전파를 타는 것 외에 별다른 변동사항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스타주니어쇼 붕어빵' ,'놀라운 대회 스타킹'은 예정대로 방송된다.

한편, 이날 오후 4시경 북한조문단이 국회빈소에 도착했다. 북한조문단은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위임을 받은 김기남 비서와 김양건 통일전선부장, 원동연 조선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아태위) 실장, 맹경일 아태위 참사, 리현 아태위 참사, 김은주 북한 국방위 기술일꾼 등 6명으로 구성됐으며 1박 2일간 서울에 체류한다. 라이트코리아 등 극우 보수단체들은 조문단이 도착한 김포공항과 서울 여의도 국회 근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문단의 방문을 허락한 정부를 규탄하기도 했다.

김 전 대통령은 21일 공개된 생전일기에서 "독재자는 역사의 가혹한 심판을 받는다"고 경고하고 용산참사, 故 노무현 대통령의 서거에 대한 안타까움 마음을 담아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자신을 비자금 조성 혐의로 폄훼한 한나라당 주성영 의원에 대해 "허위사실을 공표한 한나라당 의원에 대해 대검에서 조사한 결과 나는 아무런 관계없다고 발표"라고 적고는 "너무도 긴 세월동안 '용공'이니 '비자금 은닉'이니 한 것, 이번은 법적 심판 받을 것"이라고 분노를 토로하기도 했다.

김 전 대통령의 시신은 오는 23일까지 국회 공식 빈소에 안치됐다가 국회광장에서 영결식을 치른 뒤 서울 동작동 국립현충원에서 영면하게 된다. 김대중 전 대통령의 묘역은 정적이었던 박정희 전 대통령 묘역 근처의 국가유공자 묘역 하단부에 조성된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DJ 국회 빈소, 이명박 대통령 내외 조문]

[VOD- DJ 빈소 찾은 박근혜 전 대표 '침통한 표정으로 조문']

[VOD- DJ 국회 빈소, 안타까운 마음.. 무거운 발걸음..]

[VOD- DJ 마지막 얼굴 공개 '입관식은 눈물바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