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국장으로 23일 예능 줄줄이 '결방' 물결
DJ 국장으로 23일 예능 줄줄이 '결방' 물결
  • 승인 2009.08.2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 김대중 전 대통령 ⓒ SSTV

[SSTV|이진 기자] 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와 관련해 KBS 2TV 생방송 '뮤직뱅크' 등 지상파 3사의 음악 프로그램이 결방한다.

21일 방송예정이었던 KBS 2TV '뮤직뱅크'가 결방한다. 22일 방송될 MBC '쇼! 음악중심'과 23일 방송을 앞두고 있던 SBS '인기가요'도 결방을 결정했다.

뿐만 아니라 일요일 예능 프로그램인 KBS 2TV '해피선데이'도 결방을 결정했다. KBS 측은 “22일 방송 예정이었던 '해피 선데이(남자의 자격/1박2일)'는 결방되며 김 전 대통령의 국장이 치러지는 일요일 당일 모든 예능 프로그램들이 결방된다”고 밝혔다. 이로써 KBS 측은 '유희열의 스케치북'과 '코미디쇼 희희낙락' 역시 결방한다.

MBC도 23일(일요일) 오후 1시 10분부터 오후 5시 35분까지 김 전 대통령의 국장을 중계방송하며 '일요일 일요일 밤에'를 결방한다. 그러나 22일 '무한도전'과 '우리 결혼했어요', '세상을 바꾸는 퀴즈' 등 예능 프로그램은 모두 그대로 전파를 탄다.

SBS 측은 현재 편성을 논의 중에 있다. 방송 3사 모두 23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김대중 전 대통령의 영결식을 생중계할 예정이라 SBS 역시 예능 결방을 피할 수 없을 전망이다.

한편 21일 공개된 생전일기에서 김 전 대통령이 "독재자는 역사의 가혹한 심판을 받는다"고 경고하고 용산참사, 故 노무현 대통령의 서거에 대한 안타까움 마음을 담아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김 전 대통령의 서거에 조의를 표하기 위한 북한 조문단이 21일 오후 서해직항로를 통해 김포공항에 도착한다. 북한조문단은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위임을 받은 김기남 비서와 김양건 통일전선부장, 원동연 조선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아태위) 실장, 맹경일 아태위 참사, 리현 아태위 참사, 김은주 북한 국방위 기술일꾼 등 6명으로 구성됐으며 1박 2일간 서울에 체류한다.

김 전 대통령의 시신은 오는 23일까지 국회 공식 빈소에 안치됐다가 국회광장에서 영결식을 치른 뒤 서울 동작동 국립현충원에서 영면하게 된다. 김대중 전 대통령의 묘역은 정적이었던 박정희 전대통령 묘역 근처의 국가유공자 묘역 하단부에 조성된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DJ 마지막 얼굴 공개 '입관식은 눈물바다']

[VOD] 김윤진, '로레알 파리' 명예의 전당에 당당히 '입성']

[VOD] DJ 빈소 찾은 박근혜 전 대표 '침통한 표정으로 조문']

[VOD] 슬픔 속 DJ 가는길 '부디 편히 잠드소서']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