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홀폰, 윈도우폰 출시 이전엔 적수가 없다!
매직홀폰, 윈도우폰 출시 이전엔 적수가 없다!
  • 승인 2009.08.21 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도우폰 ⓒ 얀코디자인

[SSTV|김태룡 기자] 돈을 지불하면 바로 구입할 수 있는 '매직홀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구입할 수 없기 때문에 더욱 갖고 싶은 '윈도우폰'도 네티즌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비오는 날엔 물방울 투성이로 변하고 눈오는 날엔 성애가 끼는, 마치 진짜 윈도우(창문)를 보는 듯한 투명한 바디가 매력적인 '윈도우폰'은 컨셉폰으로 디자이너 송승한씨가 디자인했으며 해외 디자인 전문 웹진 얀코디자인(http://www.yankodesign.com)에 공개된 상태다.

그러나 '윈도우폰'은 컨셉트폰인 만큼 실제 판매 및 제품화까지는 상당 시간이 소요될 전망이며 배터리문제와 데이터 저장 등의 기술적인 부분 해결이 요구되고 있다.

20일 삼성전자가 출시한 '매직홀(W830/W8300/W8350)'은 폴더 전면의 원형 디스플레이어에 LED 일루미네이션 효과를 이용한 '컬러 라이팅' 기능이 눈길을 끄는 폴더폰이다. 휴대폰 폴더를 자동으로 열 수 있는 '오토 폴더' 기능을 탑재해 손톱이 긴 여성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또 하나의 특징.

뿐만 아니라 폴더 각도를 90도로 고정시킬 수도 있어 영상통화나 셀프 촬영, 참참참 게임 등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속도 센서와 컬러라이팅 기능을 이용해 폴더가 닫힌 상태에서 탬버린, 윷놀이, 주사위 놀이 등을 동작시킬 수 있고, 카메라 동작인식 기능을 이용한 참참참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등 새롭고 재미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이 외에도 200만 화소 카메라, 해외 자동로밍, 블루투스 등 각종 첨단 기능과 모션으로 설정하는 에티켓(무음) 모드, 위험한 순간이나 곤란한 상황에 이용할 수 있는 셀프통화, SOS 메세지 발송, 사이렌 등 각종 SOS 기능 등 다양한 생활 편의 기능도 두루 갖췄다. 가격대는 약 50만원 대.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김 前 대통령 서거, '서울광장 분향소' 추모객 이어져~]

[VOD] 빈소 찾은 김미화 "고인의 명복 빌고 싶다"]

[VOD] 정진석 추기경 "용서의 신앙 보여주신 분"]

[VOD]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충격과 슬픔 속 애도행렬']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