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이 함께 만드는 '무한문워크' 동영상, “한국도 있다!”
세계인이 함께 만드는 '무한문워크' 동영상, “한국도 있다!”
  • 승인 2009.07.1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맨위)마이클잭슨 (중앙/하단) 한국인 참여 UCC ⓒ eternalmoonwalk.com

[SSTV|이진 기자] 세계인이 함께 故 마이클 잭슨의 문워크 댄스를 추고 감상할 수 있는 사이트 '이터널 문워크'가 화제가 되고 있다. 국내 네티즌들은 해당 사이트에 한국인이 올린 UCC는 없는지 검색해보고 있다.

마이클 잭슨이 사망한지 5일이 지난 6월 30일에 개설된 '이터널 문워크(영원한 문워크/무한 문워크, eternalmoonwalk.com)'는 세계 네티즌들이 각자 촬영해 올린 문워크 동영상을 연속적으로 이어 붙인 것으로 마이클 잭슨의 문워크 영상으로 시작해 문워크가 끝나면 곧바로 다른 사람들의 문워크가 이어지는 형식의 참여 UCC물이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세계인들의 기상천외 개성만점의 문워크가 등장하는 '이터널 문워크'는 특별한 로그인 없이 누구나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어 접근과 참여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문워크들이 이어질 때마다 문워크로 이동되는 합산 거리가 실시간으로 나오고 있어 마이클 잭슨과 함께 시작한 세계인들의 문워크가 몇 km로 이어지고 있는지 알 수 있다.

한편, '무한문워크'를 접한 국내 네티즌들은 “우리나라는 참여했나?”, “우리도 참여해 보자”, “UCC를 만들었는데 아직은 참가할 만한 수준이 아닌 것 같다”라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으며 “우리나라 참여 UCC를 찾았다”, “Seoul로 검색하니까 두 건 나왔다. 집에서 꼬마랑 회사에서 직장인들”, “불국사 불상이 문워크하는 경주에서 업로드 한 자료도 있다”, “한국도 꽤 많은 듯”이라며 한국인의 참여에 기뻐했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VOD]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제 개막식, '베스트 드레서는 누구?']

[VOD] '팔방미인'구혜선 "오늘은 감독으로 왔어요"]

[VOD] '불신지옥' 심은경 "접신 장면 촬영하다 기절했었다"]

[VOD] 돌아온요정 슈, '여전히 깜찍하네~'

슈, 스타화보, 유진, S.E.S]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