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모양만큼 장기적 안정도 중요
코성형, 모양만큼 장기적 안정도 중요
  • 승인 2009.06.26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TV 김태룡 기자] 코는 얼굴의 중심이고 가장 튀어나온 부위이다. 때문에 자신감, 위엄 그리고 미의 상징으로써, 얼굴에 입체감을 주고 세련미를 주며, 눈을 더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의 많은 수가 코성형을 원하고 있다.

일반인들이 코성형을 받기 위해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기준은 의사나 병원의 인지도나 유명인을 시술한 곳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코성형은 수술직후의 결과와 더불어 시간이 지나 변형이 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그에 대한 예측을 바탕으로 한 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때문에 코성형에 있어 내부 구조의 변화가 어느 정도 외부 형태에 변화를 일으킬 것인지 예측하는 것은 많은 경험을 통해서 터득하는 것이므로 의사의 경험이나 해부학적 지식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의 에이원성형외과(http://www.aone.ac) 김인상원장의 말에 따르면 “다른 병원에서 수술을 받고 코 재수술을 받으러 내원하는 환자들 대부분을 보면 이전의 수술이 모양을 만들기에만 치중하여 변형이 된 경우가 많다. 코 수술을 할 때는 피부 내 구조물들을 매끈하게 처리하고, 장기적인 변형에 저항할 수 있는 구조적 안정성을 확보해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점점 꺼지거나 처지는 양상을 보이게 되고 피부조직의 치유과정에서 약한 부위는 뒤틀리는 현상이 생길 수 있다."고 향후 변형에 대비한 구조적 안정성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에 더해 그는 “경험이 많은 의사와 그렇지 않은 의사의 수술결과는 수술직후에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을지 라도 구조적 안정성을 확보하지 않은 수술은 처음에는 높고 예쁘던 코 모양이었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코끝이 처지거나 비뚤어지고, 부드러웠던 콧등의 선도 휘거나 비뚤어져 보이는 등의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말한다.

때문에 에이원 성형외과는 지난 9년간 성형외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한 코성형 심포지움을 통해 유명 해외 석학들을 초빙하여 국내 코성형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였으며, 코성형이 천편일률적인 보형물 삽입 수술이 아니라 좀 더 세밀하고 장기적으로 안전하며, 환자 개개인에 맞는 수술이 되도록 노력해 오고 있다.

코는 매우 특별한 구조이다. 피라미드 형태로 앞으로 튀어나와 있으면서, 위, 중간, 아래 삼분의 일 부분이 각각 뼈와 연골의 구성 형태가 다르고 서로 다른 매우 독특한 형태를 띠고 있다. 또한 콧구멍 속의 비중격, 비갑개 등의 구조물들도 외부 모양에 영향을 끼치게 된다.

이러한 삼차원적인 구조를 완전히 이해하고 능숙하게 처리할 수 있으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므로,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수술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김대표 검거 '故 장자연 수사 가속화되나']

[[VOD] '산소탱크' 박지성, '퓨전' 모델로서 공식적인 첫 선보여]

[[VOD] '탄탄한 S라인'의 오수진, 몸매의 비결은 '밸리댄스']

[[VOD] 오만석 "여자 꽃밭에서 건강한 잡초 될래요"]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