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 에픽하이, 시상식을 흥분케 한 흥겨운 힙합무대
[VOD] 에픽하이, 시상식을 흥분케 한 흥겨운 힙합무대
  • 승인 2009.06.11 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픽하이 ⓒ SSTV

[SSTV|이새롬 기자, 조성욱 PD] 10일 저녁 7시 서울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제 34&35회 디지털 뮤직 어워드 (DIGITAL MUSIC AWARDS)’가 열렸다.

온라인 커뮤니티사이트 ‘싸이월드’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한 달 동안 2천 4백만 싸이월드 유저들의 미니홈피 배경음악으로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린 가수와 가장 두드러진 성장을 보인 신인가수, 그리고 동일기간 BGM차트 상위에 랭크된 해외 아티스트와 비평가들이 뽑은 음악인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국내 최초의 디지털 음악 시상식이다.

이번 제 34&35회 디지털 뮤직 어워드의 ‘Song Of The Month(송 오브 더 먼스)'에는 빅뱅과 2NE1이 함께 한 ’Lollipop(롤리팝)'이 34회 곡으로 선정되었다. 빅뱅은 이로써 싸이월드 뮤직 어워드에서만 7번째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 데뷔전부터 크게 주목받은 여성 4인조 그룹 ‘2NE1’은 데뷔곡 ‘Fire'로 35회 ’Song Of The Month(송 오브 더 먼스)'와 'Rookie Of The Month(루키 오브 더 먼스)'를 동시에 거머쥐었다. 이는 디지털 뮤직어워드 역대 2번째 기록으로 싸이월드에서 5월 한 달 동안 최고로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인 동시에, 가장 괄목할 만한 최고의 신인으로 인정받은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날 빅뱅은 일본 활동으로 인해 시상식에 참석하지는 못했으나, 인터뷰 영상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해 팬들의 아쉬움을 달랬다.

애프터스쿨은 타이틀곡 ‘Diva'로 4월 할 달 동안 가장 괄목할만한 신인상인 'Rookie Of The Month(루키 오브 더 먼스)'를 수상했다.

또 싸이월드 BGM내에서 약 8,000여 건의 음악 전문리뷰 뿐 아니라 다양한 음악적 비평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하이앤드 유저인 탐음매니아의 추천과 심사로 선정된 실력파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상인 ‘탐음매니아상’에는 최근 샌프란시스코, 뉴욕, LA 등 미국 공연에서 모두 매진사례를 기록한 에픽하이의 ‘Map The Soul(맵 더 소울)'과 오랜 공백을 깨고 자신만의 색으로 돌아온 박지윤의 ’바래진 기억에‘가 각각 34회와 35회에 선정되었다.

해외 아티스트 BGM 챠트 1위인 ‘lnternational Artist Of The Month(인터내셔널 아티스트 오브 더 먼스)'는 Flo Rida(플로 라이다)의 ’Be On You(비 온 유)'와 Black Eyed Peas(블랙 아이드 피스)의 ‘Boom Boom Pow(붐 붐 파우)'가 각각 34,35회에 선정되었다.

한편, 이날 제 34&35회 디지털 뮤직 어워드에는 수상자인 2NE1, 애프터스쿨, 에픽하이, 박지윤과 특별 게스트로 온유, 나비, 케이 윌 등이 참석해 화려한 무대로 팬들을 사로잡았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2NE1·빅뱅의 '롤리팝 뮤비' 전격공개 '화려한 복고']

[[VOD] 2NE1·빅뱅의 '롤리팝' 뮤비이어 메이킹필름 전격공개 '화제']

[[VOD] 빅뱅, 법질서 홍보대사 "VIP여러분 법질서 잘 지킵시다"]

[[VOD] 빅뱅 대성, '팬들과 함께하는 생일파티']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