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오감도', '세미누드&만찬' 콘셉트의 본포스터 공개
영화 '오감도', '세미누드&만찬' 콘셉트의 본포스터 공개
  • 승인 2009.06.0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오감도' 본포스터 (사진제공 데쳀지엔터테인먼트)

[SSTV | 최수은 기자]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 16명의 화려한 캐스팅과 ‘에로스’ 라는 주제 아래 유명 감독들이 공동 연출하는 신선한 기획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영화 ‘오감도(제작 (주)데이지엔터테인먼트, (주)컬처캡 미디어)’의 색다른 본포스터 2종이 공개 되었다.

이미 영화 ‘오감도’는 전신누드 콘셉트의 티저 포스터로 세간의 관심을 모은바 있으며, 더불어 이번에 공개된 본 포스터 또한 사뭇 다른 느낌의 2종 포스터(세미 누드 포스터, 에로스 만찬 포스터)로 다시 한 번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본포스터 중 세미 누드 포스터는 영화 ‘오감도’의 중심 키워드인 ‘에로스’의 느낌을 고스란히 반영하여 순수한 피부 톤으로 가장 원초적이고 본능적인 에로스를 표현하였다.

촬영 당시 출연배우들은 자신이 생각하는 에로스를 상상하며 느낀 그대로의 표정을 다양하게 표출했다. 이런 모습들을 한 화면에 담지 않고 9개의 분할 된 공간 속에 클로즈업한 디자인은 보는 이들이 배우들의 상상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효과를 주었다.

또한 ‘사랑의 편견을 벗.어.라!’라는 카피가 영화 ‘오감도’에서 보여줄 사랑이 기존에 있던 영화들과는 차별을 두어 새롭고 신선한 사랑이야기가 될 것을 암시했다.

제작진은 오감도가 개봉하는 7월 여름 계절을 감안하여 배우들 모두 상쾌한 상반신 세미 누드 콘셉트로 촬영했다. 화제의 중심에 있던 전신누드의 티저 포스터가 ‘에로스’의 느낌을 품격 있게 표현했다면 이번에 공개된 세미 누드 콘셉트의 본포스터는 대한민국 최고 배우들의 ‘에로스’의 느낌을 다양하고 솔직하게 담아냈다.

공개된 영화 ‘오감도’의 본 포스터 중 하나인 ‘에로스 만찬’ 편은 세기의 화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명작 ‘최후의 만찬’을 모티브로 표현한 포스터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예수를 중심으로 12제자 각각의 표정과 특유의 움직임을 한 폭의 그림 속에 조화롭게 담아냈다. 이에 아이디어를 착안하여 많은 배우들이 출연하는 영화 ‘오감도’는 각 에피소드에 나오는 주인공들을 한 자리에 배치하여 영화 속 주인공들의 은밀한 관계를 각 배우들이 표정과 자세로 보여주도록 포스터에 표현하였다.

배우들은 실제 촬영현장에서 크랭크업 후 오랜만에 만나 회포를 풀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촬영했으며 전체배우들이 한자리로 모두 모인 것은 이번 촬영이 처음이었다. 전체적인 색감은 블랙과 화이트로 자칫 모던하고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포스터의 느낌을 여배우(배종옥, 엄정화, 김민선, 이시영)의 의상에 컬러를 주어 세련미를 가미하였다.

그리고 ‘이별, 후회, 욕망, 사랑의 풀코스 - 입맛대로 즐기는 화려한 만찬’이라는 카피는 영화 ‘오감도’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보일 에로스에 대한 시선을 표현하였다.

영화 ‘오감도’는 색 다른 다섯 가지 에피소드 속 주인공들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결국 한편의 짜임새 있는 멀티 플롯의 탄탄한 구성으로 현재 한창 후반 작업 중에 있으며 오는 7월 9일 관객들을 찾아 갈 예정이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SS인터뷰- '팔방미인' 김나영 "알고보면 저도 '향기' 있는 여자랍니다"]

[VOD- 홍수아,섹시한 '뒷태' 뽐내며 매력발산]

[VOD- 영화 '요가학원' 미녀들의 '명품 복근' 의 비밀은 '요가']

[VOD- 오랜만에 복귀한 이정재 "사랑에 왠 나이?"]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