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오류, 일부 기능 복구…'이유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오류, 일부 기능 복구…'이유는?'
  • 승인 2019.03.1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오류 소식이 전해졌다.

14일 오전 1시경 인스타그램에 오류가 발생했다며 일부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호소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내소식'에서 "활동을 읽어들일 수 없습니다"라며 오류가 발생했다.

페이스북 또한 이날 새벽 2시 49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페이스북 앱 접속에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인지했다"며 "이 문제가 분산서비스거부(DDoS·디도스) 공격과 관련이 없다는 것은 확인해 줄 수 있다"고 트윗했다.

인스타그램도 오전 7시께 트위터를 통해 장애 발생 사실을 알렸다.

그러나 반나절 이상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장애는 계속해서 이어져 사용자들은 불편함을 호소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뉴스피드가 제대로 업데이트되지 않고 있다. 오후 2시 기준으로 일부 기능 등이 복구되기는 했지만 이용자에 따라 장애가 다시 발생하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이용자들은 불만을 토로하며 인스타그램 오류를 알아보기 위해 포털 검색을 하고 있지만 명확한 이유는 알 수가 없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지난해 6월과 9월, 10월, 11월에 이같은 접속 장애가 발생한 바 있다. 특히 페이스북은 2017년 제19대 대통령 선거일 당시 오전에도 접속 오류가 발생하기도 했다. 페이스북은 접속 오류가 발생할 때마다 정확한 오류 원인에 대해서는 밝히지는 않았다.

이용자들은 "인스타그램 내소식이 뜨지 않는다" "인스타그램 속도가 느려진 듯" "페이스북은 로그인조차 안된다" "새로고침 해도 그러네"등 불만을 표시했다.

 

[뉴스인사이드 이민제 기자/사진=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