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시즌9 랭크 시스템·포지션 랭크 피드백…9.4 패치노트·챔피언 밸런스·정복자 룬 등
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시즌9 랭크 시스템·포지션 랭크 피드백…9.4 패치노트·챔피언 밸런스·정복자 룬 등
  • 승인 2019.03.0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시즌9 랭크 시스템·포지션 랭크 피드백…9.4 패치노트·챔피언 밸런스·정복자 룬 등

리그오브레전드가 롱 시즌9 랭크 시스템에 관한 개발 업데이트를 공지했다. 

2일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2019 랭크 시즌- 개발 업데이트 #3을 공지했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랭크 시스템의 주요 변경사항에 대한 반응과 포지션별 대전 매칭의 영향은 긍정적이었지만, 포지션 랭크에 대한 반응은 그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또한 현재 다이아몬드 이상 티어에서 발생하는 대전 매칭과 랭크 관련 문제를 검토 중입니다”라며 “이러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검토 중이지만, 만약 확실하게 개선되지 않는다면 시범적으로 도입한 포지션 랭크를 중단하고 래더 상위권을 부분적으로 초기화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습니다”라고 랭크 시즌에 관해 설명했다.

포지션 랭크는 주력 포지션 하나에만 집중해야 해서 답답하다는 플레이어를 위해 도입한 기능이지만 각 포지션의 랭크를 수준급으로 올리기까지 너무 오래 걸린다는 피드백을 받고 있다. 또한 포지션을 ‘상관없음’으로 선택할 경우 진척이 느리다는 피드백과 주력이 아닌 포지션으로 배정된 게임을 고의로 망치는 행위를 막기에는 LP 하향 보정이 불충분하다는 의견을 받았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LP 보정 시스템 변경, 주력 포지션에 받는 추가 LP 증가 등 다양한 방법을 검토하고 있다. 또한 시범적으로 도입한 포지션 랭크를 중단하고 단일 랭크로 돌아가는 방법도 고려 중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3월 9일경 공지될 예정이다.

다이아몬드 이상의 티어에 관해서는 랭크 상승을 매끄럽게 하고, 플레이어의 실력을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지역마다 다른 랭크 게임 플레이어 수를 고려해 마스터, 그랜드마스터, 챌린저 티어 정원을 변경하게 됐다.

한편 지난 롤점검 이후 업데이트 된 9.4 패치노트에는 챔피언 밸런스 조정, 아이템, 정복자 룬, 종이로 접은 애니비아, 종이로 접은 누누와 윌럼프 신규 스킨 및 크로마 등이 업데이트 됐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및 롤 인벤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현영 기자/ 사진= 라이엇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