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잭슨 헌정앨범, 中 음원·뮤직비디오 차트 1위 등극…엑소 레이·NCT 127·제이슨 데룰로 참여
마이클 잭슨 헌정앨범, 中 음원·뮤직비디오 차트 1위 등극…엑소 레이·NCT 127·제이슨 데룰로 참여
  • 승인 2019.02.2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 헌정앨범 프로젝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4일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큐큐뮤직, 쿠우뮤직이 발표한 차트 순위에 따르면 제이슨 데룰로, 엑소 레이, NCT 127이 참여한 ‘렛츠 셧업 앤 댄스(Let’s SHUT UP & DANCE)’는 음원 다운로드 싱글 일일차트와 주간차트, 유럽과 아시아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음원 공개와 동시에 제이슨 데룰로 공식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된 ‘렛츠 셧업 앤 댄스’ 뮤직비디오는 벌써 200만뷰를 훌쩍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과시 중이다.

‘렛츠 셧업 앤 댄스’는 지난 22일 0시(미국 동부 표준시 기준) 전 세계 동시 발매된 마이클 잭슨 헌정앨범 ‘더 그레이티스트 댄서(THE GREATEST DANCER)’의 첫 번째 싱글이다.

세계적인 팝스타 제이슨 데룰로의 프로듀싱에 엑소 레이, NCT 127이 피처링으로 가세하면서 글로벌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최근에는 미국의 가장 권위 있는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마이클 잭슨 헌정앨범 프로젝트와 첫 번째 싱글 ‘렛츠 셧업 앤 댄스’를 집중 조명하는 기사를 게재했고, 아티스트들의 모습이 담긴 광고 영상이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장식하는 등 마이클 잭슨 헌정 앨범을 향한 전 세계의 폭발적인 관심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한편, 마이클 잭슨 헌정 스페셜 앨범 ‘더 그레이티스트 댄서(The Greatest Dancer)’는 마이클 잭슨의 예술과 천재성의 영감을 받아 그에게 헌정하는 음반으로, ‘렛츠 셧업 앤 댄스’를 포함한 총 4개의 스페셜 싱글이 수록될 예정이다.

4개의 싱글이 모두 담긴 ‘더 그레이티스트 댄서’ 앨범 완본은 마이클 잭슨의 추모 10주기 날짜인 6월 25일 출시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 7SIX9 엔터테인먼트 제공, 중국 큐큐뮤직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