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조절과 보습에 탁월한 '호호바 오일' 부작용 없이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은?
피지조절과 보습에 탁월한 '호호바 오일' 부작용 없이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은?
  • 승인 2019.02.22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호바 오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2일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는 호호바 오일이 올랐다.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호호바오일은 항산화 성분과 더불어 항염 효과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어 피부에 탁월한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한다. 

호호바오일이 스킨케어에 가져다 주는 가장 큰 효능은 피부개선효과이다. 피지나 노폐물이 모공에 쌓이게 되면 블랙헤드나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많아진다. 

이 때 호호바 오일을 사용하면 피부 표면에 남아있는 유분기를 제거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모공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호호바오일은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개선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어 피부가 건조하면 생기는 좁쌀 여드름이나 트러블에도 효과가 좋다. 

호호바오일은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재생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호호바오일에 들어있는 왁스에스테르는 피지와 비슷한 분자구조로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며 피부를 재생시켜주는 역할을 해준다. 

또한 이 외에도 보습케어나 트러블 예방, 알레르기, 아토피, 건선 효과 등을 가지고 있다.

호호바오일을 아직까지 크게 밝혀진 부작용은 없으나 때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한다. 

알레르기 반응처럼 간지러움이나 부어오름, 피부가 빨갛게 일어나는 등의 현상이 일어나면 즉시 사용을 중단해야 하며 바로 병원을 찾아 의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때문에 호호바오일을 최초로 사용할 경우 적은 양만 미리 도포하여 테스트를 해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오일의 경우는 대부분 친수성을 띠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 때문에 클렌징으로 이용시 잔여물이 남아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며, 다량 사용할 경우 땀구멍을 막아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덜어 사용해야 한다.

[뉴스인사이드 이서윤 기자/사진=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