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 좋다] 신작 업데이트·도도한 영화 등…‘우상’·‘이스케이프 룸’·‘자전차왕 엄복동’·‘썬키스 패밀리’·‘나를 잊지 말아요’·‘뺑반’·‘잠복근무’
[영화가 좋다] 신작 업데이트·도도한 영화 등…‘우상’·‘이스케이프 룸’·‘자전차왕 엄복동’·‘썬키스 패밀리’·‘나를 잊지 말아요’·‘뺑반’·‘잠복근무’
  • 승인 2019.02.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가 좋다’에서 ‘우상’, ‘이스케이프 룸’, ‘자전차왕 엄복동’, ‘썬키스 패밀리’, ‘나를 잊지 말아요’, ‘뺑반’, ‘잠복근무’ 등 다양한 영화가 소개된다.

23일 오전 방송되는 KBS 2TV ‘영화가 좋다’에는 신작업데이트, 도도한 영화, 소문의 시작 등의 코너가 진행된다.

# 신작업데이트

‘우상’ 2019 .03

(감독: 이수진 / 한석규, 설경구, 천우희)

눈과 귀를 가려버린 믿음, 어리석은 선택, 그들 각자의 지옥이 열렸다!

청렴한 도덕성으로 시민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으며 차기 도지사로 주목받고 있는 도의원 구명회(한석규 분), 어느 날 아들이 교통사고를 내고 이를 은폐한 사실을 알게 된다. 신망받는 자신의 정치 인생이 무엇보다 중요했던 그는 아들을 자수시킨다. 

오직 아들만이 세상의 전부인 유중식(설경구 분)은 지체 장애 아들 부남을 위해서라면 못할 것이 없다. 자신의 모든 것인 아들이 갑자기 교통사고를 당해 싸늘한 시체로 돌아오자 절망에 빠진다. 사고 당일 아들의 행적을 이해할 수 없고, 함께 있다 자취를 감춘 며느리 최련화(천우희 분)를 찾기 위해 경찰에 도움을 청하지만 그의 말을 들어주는 사람은 없다. 아들의 죽음 너머에 드리운 비밀을 밝히기 위해 중식은 홀로 사고를 파헤치기 시작한다. 

한편 그날 밤 사고의 진실을 유일하게 알고 있는 최련화, 부남과 함께 있다 연기처럼 사라져버린 그녀에게는 아무도 알지 못하는, 알아서도 안 될 진실이 숨겨져 있는데….

‘이스케이프 룸’ 2019 .03 .14

(감독: 애덤 로비텔/ 테일러 러셀)

오감 공포를 자극하는 6개 죽음의 방, 출구 없는 방탈출 게임이 시작된다!

거액의 상금이 걸린 방탈출 게임에 초대된 6명의 사람들. 성별, 연령, 출신도 모두 다른 이들은 오직 초대장만을 가지고  세계 최고의 방탈출 게임 회사 ‘미노스’에 모인다. 하지만 초대자는 나타나지 않고, 예고도 없이 시작되는 게임. 불태워 죽일 듯이 순식간에 방안의 온도가 상승하고, 6명의 참가자는 탈출하기 위해 단서를 찾기 시작한다. 

죽음의 공포 속에서 아슬아슬하게 다음 방으로 넘어간 참가자들은 오븐 룸, 아이스 룸, 업사이드다운 룸, 포이즌 룸, 일루전 룸, 크러쉬 룸을 거치며 이것이 평범한 게임이 아니란 걸 알게 되는데….

# 소문의 시작

‘자전차왕 엄복동’ 2019 .02.27

(감독: 김유성 / 비, 강소라)

일제강점기, 일본에서는 조선의 민족의식을 꺾고 그들의 지배력을 과시하기 위해 전조선자전차대회를 개최한다. 하지만 일본 최고의 선수들을 제치고 조선인 최초로 우승을 차지한 엄복동의 등장으로 일본의 계략은 실패로 돌아가고, 계속되는 무패행진으로 ‘민족 영웅’으로 떠오른 그의 존재에 조선 전역은 들끓기 시작한다. 

때맞춰 애국단의 활약까지 거세지자 위기감을 느낀 일본은 엄복동의 우승을 막고 조선인들의 사기를 꺾기 위해 최후의 자전차 대회를 개최하는데. 

일제강점기,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던 한일전이 시작된다!

# 아찔한 인터뷰

‘썬키스 패밀리’ 2019 .03 

(감독: 김지혜/ 박희순, 진경, 황우슬혜, 보라)

발칙하고 골때리고 뻔하지 않은 이 가족의 로맨스!

온 세상에 울리는 사랑의 소리 ‘삐그덕 쿵’!

Chapter1. 예상 밖의 삐그덕 

결혼 20년 차에도 식을 줄 모르는 사랑을 나누는 뜨거운 부부 준호(박희순 분)와 유미(진경 분), 그러나 이들의 두 자녀 아들 철원(장성범 분)과 딸 경주(윤보라 분)는 성인이 되었지만 뜻밖의 신체적 문제로 사랑을 하는 것이 세상 어렵다. 

Chapter2. 삐그덕 쿵이 멈췄다! 

늦둥이 막내딸 진해(이고은 분)에게는 매일 밤 부모의 침실에서 들려오는 소리 ‘삐그덕 쿵’이 ‘가족의 행복전선 이상무’를 알리는 신호였다. 그러던 어느 날, 옆집에 아빠의 친구라는 예쁜 아줌마 미희(황우슬혜 분)가 이사를 오고  엄마의 불 같은 오해(!)가 시작되는데. 그날 밤부터 ‘삐그덕 쿵’ 소리가 멈추고 가족의 행복발전소 가동이 멈췄다! 

매일 사랑하고 영원히 사랑하고 싶었던 ‘로맨틱 가족’에게 닥친 최대의 위기! 

가족의 행복을 찾기 위한 막내딸 진해의 대단한 작전이 시작된다!

# 도도한 영화

‘나를 잊지 말아요’ 2016 .01.07

(감독: 이윤정/ 정우성, 김하늘)

처음 본 여자가 나를 보고 울었다

교통사고 후, 지난 10년의 기억이 지워진 남자 석원(정우성 분). 친구, 가족, 심지어 본인이 어떤 사람인지조차 흐릿해진 석원은 병원에서 우연히 자신을 보며 눈물을 흘리는 낯선 여자 진영(김하늘 분)을 만난다. 그녀에 대해 잘 알진 못하지만 진영과 함께하며 새로운 행복을 느끼는 석원.

그 사람, 기억이 전부 돌아오면 그래도 날 찾을까?

스마트폰에 놀라고, 김연아, 류현진도 모르는 남자와 사랑에 빠진 진영. 10년 전 과거에 머물러 있는 그와의 시간이 소중하고 행복하다. 하지만 시간이 멈춘 것 같은 행복함도 잠시, 석원에게 조금씩 과거의 기억이 되살아나고 지금의 행복이 깨어질까 두려운 진영은 흔들리기 시작하는데….

# 1+1

극한직업의 형사들

‘뺑반’ 2019 .01.30 

(감독: 한준희 / 공효진, 류준열, 조정석)

Hit and Run 상황 발생, 순마 출동합니다!

경찰 내 최고 엘리트 조직 내사과 소속 경위 은시연(공효진 분). 조직에서 유일하게 믿고 따르는 윤과장(염정아 분)과 함께 F1 레이서 출신의 사업가 정재철(조정석 분)을 잡기 위해 수사망을 조여 가던 시연은 무리한 강압 수사를 벌였다는 오명을 쓰고 뺑소니 전담반으로 좌천된다. 

알고 보면 경찰대 수석 출신, 만삭의 리더 우계장(전혜진 분)과 차에 대한 천부적 감각을 지닌 에이스 순경 서민재(류준열 분). 팀원은 고작 단 두 명, 매뉴얼도 인력도 시간도 없지만 뺑소니 잡는 실력만큼은 최고인 ‘뺑반’. 계속해서 재철을 예의주시하던 시연은 뺑반이 수사 중인 미해결 뺑소니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가 재철임을 알게 된다. 

뺑소니 친 놈은 끝까지 쫓는 뺑반 에이스 민재와 온갖 비리를 일삼는 재철을 잡기 위해 모든 것을 건 시연. 하나의 목표를 향해 힘을 합친 그들의 팀플레이가 시작되는 가운데 방법을 가리지 않고 수사망을 빠져 나가려는 통제불능 스피드광 재철의 반격 역시 점점 과감해지는데…!

‘잠복근무’ 2005 .03.17

(감독: 박광춘 / 김선아, 공유, 남상미)

강력계 악바리 여형사 천재인. 학창시절 강북을 평정한 쌈짱이었으나 각고의 노력 끝에 ‘합법적인 주먹의 직업’으로 거듭난 그녀. 그런 그녀에게 일생일대의 위기와 함께 중요한 임무가 주어졌으니, 바로 사건의 열쇠인, 조폭 부두목의 소재파악을 위해, 숨겨진 딸 차승희 반에 위장잠입하라는 것. 승희의 호감을 사기 위해 온갖 계략(?)을 꾸미는 그녀에게 얼음공주 승희는 눈길 한번 안주고, 오히려 학교 일진들의 색다른 태클은 매일 이벤트처럼 이어진다. 끓어오르는 주먹을 이성으로 누르며, 근무하랴 담임에게 끌려가서 벌서랴 어떤 현장보다 이번 작전이 재인은 고통스럽다. 그런 와중에도 한 가지 흐뭇함이 있으니, 바로 같은 반 꽃미남 노영. 그만이 재인의 학교 출동에 유일한 설렘이고 위안이었으니. 하지만 늘 승희곁을 맴도는 노영이 수상해지기 시작하고, 그 무렵 재인과 원수인 형사마저 학교에 보충투입 된다. 사건이 생각보다 더 복잡하게 얽혀있음을 직감하는 재인. 우여곡절 끝에 승희와 친해져, 부두목의 소재를 확보하지만, 예상치 못한 변수가 그녀를 기다리고 있는데. 과연 그녀는 이번 작전을 성공시킬 수 있을까?

# 친절한 기리씨

아카데미 시상식 특집

[뉴스인사이드 정진희 기자/ 사진= 각 영화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