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26차 업데이트…신규 탈 것: Zima·스노우바이크·신규 아이템: 플레어건·생존 타이틀 시스템 베타 시즌2 등, 배그 점검 추후 공지 예정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26차 업데이트…신규 탈 것: Zima·스노우바이크·신규 아이템: 플레어건·생존 타이틀 시스템 베타 시즌2 등, 배그 점검 추후 공지 예정
  • 승인 2019.02.2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정식서비스(1.0 버전) 26차 업데이트 예정사항을 공개했다.

FPS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측은 20일 “정식서비스(1.0 버전) 26차 업데이트 예정사항에 대한 안내 말씀 드립니다. 예정사항은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업데이트를 위한 점검 일정은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라고 공지했다. 

배그 측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설원 지형에 특화된 새로운 4륜 구동 차량과 스노우바이크 등 새로운 탈 것 2종이 등장합니다. 이들을 통해 비켄디 설원을 좀 더 자유롭게 누비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그동안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만 볼 수 있었던 플레어건을 공개 매치에서도 만날 수 있도록 적용하였는데요, 플레어건과 관련된 인터페이스 또한 한층 개선되었습니다”라고 업데이트에 관해 설명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26차 업데이트에는 신규 탈 것: Zima, 신규 탈 것: 스노우바이크, 신규 아이템: 플레어건, 생존 타이틀 시스템 베타 시즌2, UI/UX, 버그 수정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정식서비스(1.0 버전) 26차 업데이트에는 비켄디 맵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신규 차량인 Zima를 추가한다. 비켄디 맵 내 기존에 스폰되었던 UAZ가 Zima로 대체된다. 설원 지형에서 완벽하게 컨트롤이 통제되지는 않지만, 4륜 구동 차량인 Zima는 설원에서 다른 탈 것에 비해 컨트롤이 수월하여 다재다능하게 이용할 수 있다. Zima는 다른 탈 것에 비해 속도는 느리지만, 체력이 높아 쉽게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전략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비켄디 맵에 스노우바이크 차량을 추가된다. 비켄디 맵 내 기존에 스폰되었던 오토바이가 스노우바이크로 대체된다. 스노우바이크는 스노우모빌보다 빠르고 날렵하게 이동할 수 있으나, 체력이 낮아 쉽게 파괴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신규 아이템: 플레어건은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만 볼 수 있었지만 공개 매치에서도 스폰이 되도록 추가한다. 플레어건의 스폰율은 각 맵의 특성에 맞게 조정한다. 중반부 교전에서의 다양한 게임 플레이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목적에 맞춰 플레어건과 관련한 일부 시스템을 수정한다. 경기 초반에 플레어건을 이용하여 보급 상자를 호출할 시, 보상에 비례한 리스크가 다소 낮다고 판단하여 플레어건 보급 상자의 호출 가능 시점을 두 번째 페이즈가 시작되는 시점에 스폰되도록 조정한다. 플레이어 근처에서 적이나 팀원이 플레어건으로 보급상자를 호출했을 경우, 플레어건이 발사된 위치 근처에 있는 플레이어가 시스템 메세지를 통해 이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한다. 플레어건으로 보급 상자가 호출되었을 때 이를 인지하기 쉽게 전체맵과 미니맵에 깜빡이는 노란색 아이콘으로 표시하는 기능을 추가한다. 안전 지대 밖에서 플레어건을 사용하여 장갑 UAZ가 호출될 경우는 시스템 메세지와 전체맵/미니맵에 따로 노출되지 않는다.

2019년 2월 종료 예정이었던 생존 타이틀 시스템 베타 시즌2는 2019년 3월 20일에 종료될 예정이다.

해당 업데이트 내용은 배그 점검 이후 적용된다. 배그 점검 일정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배틀 그라운드 홈페이지, 배그 공식 카페, 인벤 등을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현영 기자/ 사진= 카카오 배틀 그라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