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상주 고려분식 매운김밥, 속초 꽈배기 맛집 위치는 어디?
'생활의 달인' 상주 고려분식 매운김밥, 속초 꽈배기 맛집 위치는 어디?
  • 승인 2019.02.18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의 달인에 방송된 상주 매운김밥 고려분식과 속초꽈배기 맛집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18일 밤 방송된 SBS TV 교양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의 '은둔식달'에서는 39년 내공의 상주 매운 김밥·군만두 달인이 소개됐다. 

경북 최고의 분식 조합으로 이름난 달인의 가게는 땡초김밥과 군만두를 찾는 손님들로 북적였다. 손님들은 "한번 맛보면 결코 잊을 수 없 다"며 극찬했다.  

이날 잠행단은 무서운 중독성을 자랑하는 땡초김밥을 한 입 맛본 뒤 "너무 강렬하다. 순수한 매운맛이고 깔끔하다"고 극찬했다. 특히 돼지비계와 함게 찐 통마늘을 사용한 양념장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곳의 인기 메뉴인 군만두의 만두피는 생강즙과 따뜻한 우유를 섞어 사용해 탱글탱글함을 더했다. 이에 맛은 물론 쫄깃한 식감까지 잡을 수 있었다. 만두소에는 상주 곶감, 돼지고기, 연근 등이 사용됐다.

달인의 가게는 '고려분식'으로 경북 상주시 중앙시장길 29에 위치한다. 

가격은 땡초김밥 2천원, 김밥 3천원, 수제군만두 5천원이며 영업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다.  

한편 속초의 한 분식집에 위치한 달인의 가게에도고소하고 달달한 풍미로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은 메뉴가 있다.

그 정체는 바로 꽈배기로 평일에도 불티나게 팔린다. 

속초 꽈배기 맛집 달인의 꽈배기는 작두콩을 사용해 반죽하기 때문에 고소할 뿐만 아니라 50년 내공의 빵가루가 더해져 바삭하면서 쫄깃한 맛을 낸다. 

여기에 비법 해물로 육수를 낸 떡볶이도 별미다. 

속초 꽈배기 맛집 '코끼리 만두분식'의 위치는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143번길 19다.

 

[뉴스인사이드 이서윤 기자/사진=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