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 효능과 부작용 보니?…“당뇨병·탈모 예방에 탁월, 다이어트에도 도움”
모링가, 효능과 부작용 보니?…“당뇨병·탈모 예방에 탁월, 다이어트에도 도움”
  • 승인 2019.02.1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링가의 효능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슈퍼푸드’라고도 불리는 모링가는 콩과의 식물로 생명의 나무, 기적의 나무라고 불릴정도로 다양한 영양소와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해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불리고 있다. 또 세계 10대 푸드에 선정되면서 난민 구호 식품으로 정해진 식품으로 250여 가지의 풍부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모링가잎은 아스코르빈산이 풍부해 인슐린분비를 촉진시키고, 체내의 혈당을 저하시키는 역할을 해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모링가에는 엽산, 칼슘, 칼륨, 비타민 C와 같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피로 해소 도움을 주고, 아연과 비타민A, 비타민E, 아미노산이 함유돼 모발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이에 탈모 예방 효과에도 탁월한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모링가에 칼륨 성분은 혈액의 압력을 줄여줘 고혈압을 예방하고, 마그네슘, 비타민E, 아연 성분이 혈관을 부드럽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모링가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데, 모링가에 함유된 섬유질과 함께 풍부한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이 장기능을 촉진시켜 장 해독을 도와준다.

단, 모링가를 다량으로 섭취하게 되면 복통과 구토를 유발할 수 있어 공복에 먹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

[뉴스인사이드 박진아 기자/사진=TV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