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뮤직] 컴백 예고, 다크+몽환 몬스타엑스·미러 섹시 SF9·아련한 감성 윤지성
[NI뮤직] 컴백 예고, 다크+몽환 몬스타엑스·미러 섹시 SF9·아련한 감성 윤지성
  • 승인 2019.02.17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몬스타엑스, SF9, 윤지성이 색다른 매력을 가지고 컴백한다. 각자 강점을 살린 그들은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준비를 끝마쳤다.

앞서 11일 두 번째 미니앨범 ‘WANT’를 발매했다. 타이틀 곡 ‘원트(WANT)’는 관능과 순수가 공존하는 남자의 매력에 빠진 상대에게 보내는 유혹의 메시지를 담은 스페이스 디스코 장르 기반의 업템포 댄스곡이다. 태민의 치명적인 퍼포먼스에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열광하고 있다.

이어 마마무 화사는 데뷔 후 첫 솔로 곡을 가지고 돌아온다. 오는 13일 화사는 첫 솔로곡 ‘멍청이(twit)’로 컴백했다. 타이틀곡 ‘멍청이(twit)’는 화사 특유의 매력적인 음색이 잘 담겨져 있는 중독성 강한 곡으로, 자신의 이름을 내건 첫 솔로곡인 만큼 화사만의 색깔을 총망라했다고 밝혔다. 화사는 음원차트 1위 등 순조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들은 이어 카리스마 있고, 서정적인 매력으로 무장한 세 팀이 컴백 예열을 달궜다.

   
 

#다크+몽환, 몬스타엑스

지난해 몬스타엑스는 정규 2집 Take.1 ‘ARE YOU THERE?’ 발매했다. 타이틀곡 ‘슛 아웃(Shoot Out)’은 트랩과 록 그리고 멜로디컬 한 퓨처 베이스가 결합된 이 곡은 인상적인 훅과 서정적인 후렴 멜로디, 극적인 구성이 특징이다. 몬스타엑스는 해당 활동으로 첫 공중파 음악방송 1위는 물론 4관왕에 오르는 등 다양한 기록을 세웠다.

이어 오는 18일 정규 2집 Take.2 ‘WE ARE HERE’로 컴백하는 몬스타엑스는 타이틀곡으로 ‘엘리게이터(Alligator)’를 내세웠다. ‘엘리게이터(Alligator)’는 특유의 힙합적인 느낌에 파워풀한 퓨처팝 사운드가 믹스매치 된 댄스곡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DJ 스티브 아오키와 협업한 ‘플레이 잇 쿨(Play it Cool, Prod. by Steve Aoki)도 타이틀곡 못지않게 주목 받고 있다.

컴백을 앞둔 그들은 단체 콘셉트 티저, 트랙리스트 공개, 개인 콘셉트 티저, 프리비어스 필름 공개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에 이번 컴백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미러 섹시, SF9(에스에프나인)

지난해 SF9은 다섯 번째 미니앨범 ‘SENSUOUS’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질렀어’는 프로그레시브/다크 팝을 바탕으로 짜여진 몽환적인 멜로디와,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훅이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하는 곡이다. 가사에는 사랑을 향해 주체할 수 없이 불타오르는 감정을 담았다. 해당 활동으로 섹시하고 중성적인 매력을 보여준 SF9은 팬층 더 탄탄하게 만들었다.

이어 그들은 오는 20일 미니앨범 6집 ‘나르키소스’로 돌아온다. 타이틀곡 ‘예뻐지지마’는 거울 속에 비친 나 자신에게 “지금도 충분히 예쁘니 더 예뻐지지 말라”고 말하는 나르시시즘 요소를 담고 있는 곡이다. 한동안 로운, 찬희 등 개인 활동으로 바빴던 SF9은 ‘자기애’ 콘셉트로 신선함을 전달 할 예정이다.

SF9은 티저 사이트를 통해 단체 콘셉트 포토, 개인 콘셉트 포토, 플랜포스터, 뮤직비디오 티저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컴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련한 감성, 윤지성

프로젝트그룹 워너원 출신이 윤지성은 지난해 정규앨범 ‘1¹¹=1 (POWER OF DESTINY)’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봄바람’은 감성적인 멜로디 위에 입혀진 슬프지만 아름다운 스토리에 워너원 멤버 한 명 한 명의 진심을 담은 곡이다. 음악방송 1위, 음원차트 1위 등 다양한 기록을 세운 윤지성은 마지막 콘서트를 끝으로 워너원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어 오는 20일 윤지성은 솔로가수로 데뷔한다. 데뷔곡 ‘인 더 레인(In the Rain)’은 감성적인 멜로디에 오케스트라 선율이 어우러진 팝 발라드 장르로, 가사에는 사랑하는 이와의 준비 없는 이별을 맞이한 감정을 진솔하게 담았다. 그 외에도 ‘또 웃기만해’, ‘왜 내가 아닌지’, ‘바람 같은 너’, ‘쉼표’ 등 총 6곡이 수록 되어있다.

뿐만 아니라 윤지성은 솔로 데뷔는 물론 뮤지컬 도전, 첫 단독 팬미팅 등 다양한 무대로 팬들과 만난다. 그는 콘셉트 포토, 뮤직비디오 티저, 리릭 스포일러, 트랙리스트 등을 공개하며 컴백 카운트다운을 시작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LM엔터테인먼트,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FNC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