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킹덤’, 전 세계 ‘갓’ 홀릭…“모든 사람이 끝내주는 모자 쓰고 있어”
넷플릭스 ‘킹덤’, 전 세계 ‘갓’ 홀릭…“모든 사람이 끝내주는 모자 쓰고 있어”
  • 승인 2019.02.1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Netflix)의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으면서 극중 멋스러운 조선의 의복, 특히 갓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런칭 이후 국내외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이 ‘갓’으로 전 세계 SNS에 열풍을 일으키며 뜻밖의 한류 전도사가 되고 있다. ‘킹덤’은 죽었던 왕이 되살아나자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가 향한 조선의 끝, 그곳에서 굶주림 끝에 괴물이 되어버린 이들의 비밀을 파헤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킹덤’은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직후부터 무시무시한 ‘생사역’과 그에 맞선 이들과의 숨 막히는 스릴, 그에 대비되는 고요한 조선의 풍광을 담은 아름다운 한국만의 영상미로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여기에 예상치 못하게 등장한 의외의 화두는 ‘킹덤’ 속 인물들의 멋진 모자, ‘갓’이다. 조선 복식에 익숙지 않은 해외 시청자들에게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한 ‘킹덤’ 속 갓과 관모, 정자관 등의 우아한 모습이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고, 그 결과 전 세계 SNS에 킹덤의 멋진 모자가 큰 화제로 급부상했다.

“모든 사람이 끝내주는 모자를 쓰고 있다”(트위터_@Tyburn_***), “킹덤 꼭 봐라. 좀비와 진짜 멋진 모자에 대한 드라마다”(트위터_@OxfodderOx***), 등 갓에 반한 해외 팬들의 고백이 끝없이 이어지고 있다. 해외의 반응에 국내 SNS 또한 유쾌하고 즐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넘치는 스릴과 탄탄한 서사로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이어 전 세계에 한국의 옛 문화를 알리고 있는 ‘킹덤’은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사진= 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