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바하’ 이정재 “박목사 캐릭터, 신에게 순응할 때도 반항할 때도 있는 위태로운 목사”
‘사바하’ 이정재 “박목사 캐릭터, 신에게 순응할 때도 반항할 때도 있는 위태로운 목사”
  • 승인 2019.02.1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바하’ 이정재가 자신이 연기한 박목사에 관해 소개했다.

13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사바하’(감독 장재현)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연출을 맡은 장재현 감독을 비롯해 배우 이정재, 박정민, 이재인, 진선규가 참석해 작품 관련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이정재는 “고민도 많이 하고 주안점을 둔 건 영화 내에서 박목사와 주변 인물들과 함께 하는 모든 신에서 긴장감을 어느 정도의 수위로 놓아야하나 였다. 정확하게 관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고민을 많이 했다. 그 해답은 역시 감독님과 동료배우들과 충분한 대화를 통해 만들어갔다”며 연기에 중점을 둔 부분을 설명했다.

이정재는 목사 역할에 관해서 “시나리오를 보기 전에 목사 역이라고 해서 흔히 생각하는 모습과 느낌을 떠올렸다. 시나리오를 다 읽고 나니 굉장히 마음의 상처도 많고 신에게 왜 이런 상처를 주는지 질문을 많이 하는 목사라고 생각하게 됐다. 신에게 반항할 때도 순응할 때도 있는 위태로운 목사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장재현 감독은 “박목사의 캐릭터가 어떻게 보면 작가이자 감독인 내가 투영된 캐릭터다. 항상 궁금했다. 가끔 세상이 불합리하고 어두울 때면 신이 과연 있을지 궁금했다”며 “결국 사람들이 종교를 만드는 건 신이 있는지 없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결국 공허함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사바하’는 오는 20일 개봉한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 사진= CJ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