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마블’·‘어벤져스: 엔드게임’·‘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놓칠 수 없는 2019년 MCU 라인업
‘캡틴 마블’·‘어벤져스: 엔드게임’·‘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놓칠 수 없는 2019년 MCU 라인업
  • 승인 2019.02.1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는 물론 대한민국에서 누적 1억 명 이상의 관객수를 보유할 만큼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가 올해도 흥행 태세를 이어갈 준비를 마쳤다. 3월 6일(수) 개봉하는 ‘캡틴 마블’을 필두로, 4월 ‘어벤져스: 엔드게임’, 7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까지 최강 라인업이 완성됐다.

먼저 3월 6일(수) 가장 먼저 MCU의 포문을 열 영화 ‘캡틴 마블’은 기억을 잃은 파일럿 캐럴 댄버스(브리 라슨 분)가 쉴드 요원 닉 퓨리(사무엘 L. 잭슨 분)를 만나 어벤져스의 마지막 희망 ‘캡틴 마블’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은 2019년 첫 마블 스튜디오 작품. 마블의 차세대 히어로 캡틴 마블의 탄생을 그리며, 90년대를 배경으로 그 어떤 MCU 영화보다 앞선 시대를 다뤄 다른 작품들과의 연결고리 역시 수많은 추측 속에 주목 받고 있다. 캡틴 마블과 닉 퓨리의 액션과 유머를 모두 장착한 콤비 플레이를 예고하며, 쉴드 국장 닉 퓨리가 한쪽 눈을 잃은 사연, 어벤져스를 결성한 계기 등 마블의 빅픽쳐가 등장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2018)에서 새로운 히어로 캡틴 마블의 ‘어벤져스: 엔드게임’ 출연이 예고된 만큼 두 작품은 나란히 전 세계 최고 기대작으로 주목 받고 있다.

4월 ‘캡틴 마블’에 이어 개봉하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마블 최강의 빌런 타노스(조슈 브롤린 분)에 의해 세계의 절반이 사라진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이후의 이야기를 그릴 작품으로, 공개되는 콘텐츠마다 전 지구적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캡틴 마블과 함께 앤트맨(폴 러드 분), 호크아이(제레미 레너 분) 등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 등장하지 않았던 히어로들이 출연해 위기의 어벤져스에게 새로운 희망이 찾아올지 전 세계 언론과 관객이 모두 주목하고 있다. 2편 연속 국내 천만 관객을 돌파한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 이어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7월 개봉하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온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톰 홀랜드 분)가 학교 친구들과 함께 떠난 유럽 여행에서 새로운 빌런들과 정체불명의 인물 미스테리오(제이크 질렌할 분)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마블 액션 블록버스터. 2017년 7월 ‘스파이더맨: 홈커밍’에 이어 2년 만에 돌아오는 스파이더맨 솔로 무비로, 고향 뉴욕을 떠나 유럽으로 간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와 친구들의 어드벤처를 예고한다. 런던, 베니스, 프라하 등 유럽 곳곳을 배경으로 스파이더맨의 활약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캡틴 마블’은 3월 6일(수) 대한민국에서 전 세계 최초 개봉한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사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소니 픽쳐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