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새 앨범 ‘WE ARE HERE’ 스티브 아오키와 협업…시너지 기대
몬스타엑스, 새 앨범 ‘WE ARE HERE’ 스티브 아오키와 협업…시너지 기대
  • 승인 2019.02.1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몬스타엑스가 세계적 DJ 겸 프로듀서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와 협업한다.

12일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몬스타엑스가 오는 18일 발표하는 앨범 <THE 2ND ALBUM : TAKE.2 ‘WE ARE HERE’>에서 세계적인 DJ이자 프로듀서인 스티브 아오키와 특별한 앨범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몬스타엑스는 지난 ‘슛아웃(Shoot Out)’활동을 통해 첫 공중파 음악방송 1위와 음악방송 4관왕을 동시에 올랐고, K팝 그룹 최초로 미국 유명 방송사 ‘아이하트 라디오’에서 개최한 최대 연말쇼 ‘징글볼’ 투어에 합류하며 남다른 글로벌 성장세를 드러내 왔다. 또한, 국내 다양한 시상식에서 각종 상을 수상하며 그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스티브 아오키는 빌보드와 그래미를 넘나들며 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DJ 겸 프로듀서로, 아프로잭, 린킨파크, 돈 디아블로, 방탄소년단 등 전 세계에서 내로라하는 유명 아티스트들과 작업했다.

이들의 만남은 앞서 스티브 아오키가 다수의 매체 인터뷰를 통해 밝힌 협업 러브콜로 시작됐다. 스티브 아오키는 함께 작업해보고 싶은 K팝 아티스트로 몬스타엑스를 꼽았고, 이를 계기로 두 아티스트의 특별한 콜라보가 성사됐다는 후문이다.

스티브 아오키는 몬스타엑스의 이번 앨범에 프로듀서로 참여, 그동안 몬스타엑스가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음악적 매력을 더욱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몬스타엑스는 유명 음악 플랫폼 판도라에 ‘2019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로 선정되고, 빌보드가 뽑은 ‘2019년 가장 기대되는 K팝 앨범 10’에 이름을 올리는 등 전세계 언론들의 눈부신 주목을 받으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오는 18일 정규2집 파트2 <THE 2ND ALBUM : TAKE.2 ‘WE ARE HERE’>를 발표하고 가요계 컴백에 나선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스타쉽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