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가온 앨범·소셜 차트 1위 차지…‘대세’다운 뜨거운 인기
세븐틴, 가온 앨범·소셜 차트 1위 차지…‘대세’다운 뜨거운 인기
  • 승인 2019.01.3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세븐틴이 가온 차트 2관왕을 차지했다.

31일 세븐틴은 미니 6집 ‘YOU MADE MY DAWN’으로 가온차트 2019년 4주차(2019.01.20~2019.01.26 집계 기준) 앨범 차트와 소셜 차트 총 2개 부문에서 1위를 석권했다.

타이틀곡 ‘홈(Home)’은 소셜 차트 1위를 기록한데 이어 다운로드 차트에는 2위에 안착, 수록곡 전곡이 다운로드 차트 TOP50에 안정적으로 진입하는 호성적을 이뤘다. 특히 디지털 차트, BGM 차트, 모바일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이들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어 세븐틴의 높은 앨범 판매량으로 앨범 차트 1위에 등극했으며, 키노 버전은 4위에 안착하는 등 명불 허전한 음반 강자의 면모를 또 한 번 과시했다. 이들은 이번 앨범의 초동 판매량은 33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앞선 자체 기록을 빠르게 돌파했다.

이처럼 매 앨범 발매 마다 함께 자체 신기록을 경신한 세븐틴은 지난 30일 방송된 MBC 뮤직 ‘쇼!챔피언’에서 컴백 무대와 동시에 타이틀곡 ‘홈(Home)’으로 1위를 차지했다.

   
 

미니 6집 ‘YOU MADE MY DAWN’을 통해 연일 역대급 성적으로 국내외 차트에서 새로운 기록을 써 내려가며 한층 더 성장한 대세돌로 확실히 자리 매김 했다.

또한 세븐틴은 일본 오리콘에서는 발매 직후 단 4일 만에 주간 앨범 랭킹 1위에 등극하며 정상을 차지, 한국 아티스트로서는 최초로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외를 넘나드는 기록을 세웠다.

이어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는 총 29개국에서 1위를 달성, 미국 빌보드 소셜 차트와 월드 앨범 차트에서 각각 4위를 차지하는 등 해외 각지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오늘(31일) Mnet ‘엠카운트다운’ 출연을 앞두고 있는 세븐틴은 타이틀곡 ‘홈(Home)’으로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