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C 장예은, “‘라비앙로즈’ 아쉽지만 좋은 주인 찾아간 거라 생각”
CLC 장예은, “‘라비앙로즈’ 아쉽지만 좋은 주인 찾아간 거라 생각”
  • 승인 2019.01.3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CLC 장예은이 아이즈원 ‘라비앙로즈’곡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는 CLC 미니 8집 ‘NO.1’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타이틀곡 ‘노(NO)’는 신스 베이스 특유의 질감과 다이내믹한 베이스라인이 어우러진 댄스곡이다. 청순, 섹시, 귀여움이라는 기존의 수식어를 부정하기보다는 ‘한 가지 색으로는 날 표현 할 수 없다;는 당당함과 자신감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날 CLC 은빈은 이번 앨범 콘셉트에 대해 “작곡가님이 많이 얘기를 해주셨다. 작곡가님 상상이 많이 들어갔고, 거기에 저희의 매력을 넣었다”고 답했다.

공백기가 1년이나 된 이유로 “그 전에도 컴백 준비를 했었다. 근데 더 좋은 노래, 더 좋은 콘셉트를 찾다보니까 오래 걸린 거 같다. 그 덕에 더 완성도 높은 앨범이 되지 않았나 싶다”고 말했다.

‘화장 NO, 하이힐 NO’ 등 가사에 숨겨진 뜻에 대해 예은은 “무조건 NO라는 뜻은 아니다. 립스틱, 하이힐 이런 단어를 쓴 이유는 저희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더 자신 있게 쓰고 싶었기 때문이다. 자기 자신이 가진 매력과 개성에 맞는 걸 찾아갔으면 좋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다.

이어 작사 참여에 대해 그는 “전곡 작사에 참여하게 돼서 기뻤다. 저는 래퍼이기 때문에 제가 부르는 파트는 다 참여하게 됐다. 작곡가님에게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고 답했다.

녹음을 끝내뒀던 ‘라비앙로즈’가 다른 주인을 찾아간 것에 대해 예은은 “저희가 녹음도 끝냈던 곡이었다. 나중에 알려졌을 때 저희도 엄청 놀랐다. 근데 이런 일이 가요계에 자주 있는 일이라서 아쉽기는 하지만 좋은 주인을 찾아갔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CLC 미니 8집 ‘NO,1’은 오늘(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큐브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