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에 좋은 오메가 3, 똑똑하게 먹는 법? "효능과 부작용은…"
2019.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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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식품 오메가3가 화제를 모으면서 똑똑하게 섭취하는 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최근 방송된 채널A '닥터지바고'에서는 오메가3 똑똑하게 먹는 법이 소개됐다.

오메가 3가 많은 대표적 식품으로는 고등어와 들기름이 있다. 고등어의 오메가 3를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비법이 있다.

통으로 구이를 해서 머리 쪽 살을 발라내 먹는 게 좋고, 탕이나 찌개를 끓일 때 고등어 머리를 넣어 끓이면 오메가 3을 더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다.

고등어와 함께 오메가 3가 풍부한 들기름은 보관법이 중요하다. 플라스틱보다는 유리병이 좋고, 투명한 것보다는 갈색의 유리병이 좋다고 한다.

가장 대표적인 오메가3의 효능은 혈액순환이다. 

오메가3가 혈액이 끈적끈적해지는 혈전을 방지한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 오메가3가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이유는 바로 이 때문이다. 

혈액순환이 안 되면 다리 저림 원인이 되기도 하며, 고지혈증, 콜레스테롤, 고혈압 등 다양한 질환으로 이어진다.

한편 오메가3는 공복에 섭취하면 과도한 트림이 발생하거나 가스가 차는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식전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임산부가 출산예정일까지 지속적으로 복용하였을 경우, 혈액순환을 돕는 EPA 성분으로 인해 출혈 경향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예정일이 다가왔을 땐 복용을 금지해야 한다. 

[뉴스인사이드 이석희 기자/사진=채널A 닥터지바고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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