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 물병과 수건 걷어차…기성용 "이해는 돼…아직 어려서 그렇다"
이승우, 물병과 수건 걷어차…기성용 "이해는 돼…아직 어려서 그렇다"
  • 승인 2019.01.17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우가 물병과 수건을 걷어차 태도 논란이 벌어진 가운데 기성용의 입장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한국은 16(이하 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나얀 스타디움에서 열린 중국과의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C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황의조, 김민재의 연속골로 2-0 승리를 거뒀다.

 

그러나 이승우가 중국전까지 출전기회를 얻지 못하자 물병과 수건을 걷어차 시선이 모아졌다.

 

이승우는 이날도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해 몸을 풀면서 출전을 준비했다. 이승우가 출전을 기다리는 가운데 파울루 벤투 감독은 후반 25 지동원, 후반 36 주세종, 후반 42 구자철을 차례로 투입했다

 

구자철 이름이 호명되자 이승우는 바로 옆에 있던 물병을 걷어찼다. 이어 벤치로 걸어가면서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었다

 

옆에서 정승현(25가시마 앤틀러스) 다독였지만 기분이 풀리지 않는지 땅에 떨어진 수건을 다시 찼다. 벤치에 앉기 직전에는 들고 있던 정강이 보호대를 집어던졌다.   

 

경기 대표팀 관계자 역시 장면을 봤다 했다

 

해당 내용을 전해들은 기성용(뉴캐슬) 선수로서 이해는 있지만 좋은 모습을 아니었다고 지적했다. 기성용은 자신은 장면을 직접 보진 못했다고 전제한 "어떤 마음인지 이해는 된다. 경기에 나와서 아쉬움이 있을 "이라면서 "승우도 팀을 위해 어떤 것이  올바른 행동인지 것이다. 타이르겠다. 아직 어려서 그렇다" 말했다.  

 

한편, 이승우는 지난 8 아시안컵 1차전을 하루 앞두고 깜짝 발탁된 소감으로생일날 갑자기 연락을 받고 바로 두바이행 비행기에 올랐다. 시차 적응은 잘하고 있다. 예상하지 못했지만 좋은 일이다라며주어진 상황,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겠다. 빨리 팀에 녹아들어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 감독님께서 언제 투입하실지 모른다. 그저 준비해야 같다 말한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