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김수미 무생채+황태해장국+닭찜 초간단 레시피 보니? "초보자도 쉽게"
'수미네반찬' 김수미 무생채+황태해장국+닭찜 초간단 레시피 보니? "초보자도 쉽게"
  • 승인 2019.01.1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미네 반찬 김수미 무생채, 닭찜, 황태해장국 레시피가 화제다.

16일 방송된 tvN '수미네반찬'에서는 어김없이 집밥메뉴, 반찬거리 레시피로 고민하는 주부들을 위해 저녁 메뉴 추천 겸 집에서 만드는 간단한 요리로 김수미 황태해장국, 무생채, 닭찜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수미네 반찬 레시피는 알토란 레시피, 만물상 레시피 만큼이나 간편하고 쉬운 레시피로 주목받고 있으니 참고해보자.

 

김수미 닭찜 만드는 법

재료: 중닭 800g, 생강 10g, 청주 2T, 당면 100g, 감자 2개, 양파 1개, 당근 1/2개, 연근 100g, 시금치 50g, 표고 4개, 대파 1대, 건고추 3개

양념장 재료: 진간장 4T, 국간장 1t, 다진 마늘 2T, 다진 생강1t, 설탕 2T, 조청1T, 청주1T, 후추1/2t, 통깨1t, 참기름1t

1. 토막 낸 닭을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생강과 청주를 넣고 데쳐내 찬물에 헹군다.

2. 당면은 따뜻한 물에 1시간 불려 체에 받쳐놓는다.

3. 분량의 양념장 재료들을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4. 감자, 당근, 연근, 양파는 0.8cm 두께로 썰고 시금치는 머리를 잘라 가닥으로 손질하고 마른표고는 물에 불려 크면 반으로 자르고 대파와 건고추는 어슷썰기를 한다.

5. 냄비에 물 4컵(800ml)을 붓고 데친 닭고기를 넣어 20분 끓인다. 이때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반만 넣어 끓인다.

6. 닭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으면 감자, 당근, 연근, 양파를 넣고 나머지 양념장을 마저 넣고 10분 더 끓여준다.

7. 감자가 익었으면 당면, 건고추, 대파, 시금치를 넣고 잘 섞어준 후 불을 끈다. 참기름과 통깨를 넣어 마무리 한다.

8. 넉넉한 접시에 국물과 함께 요리를 담아낸다.

김수미 황태해장국 만드는 법

재료- 황태채, 두부반모, 무, 파한뿌리, 계란2개, 소금, 다진마는, 참기름, 후추, 다시마, 멸치 한 줌

1. 슈퍼에서 손질된 황태채를 사서 5분 정도 물에 불려준다.

2. 무는 나박썰기로 잘라준다.

3. 냄비에 물을 넣고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끓인다.

4. 웍에 황태채를 넣고 약불로 볶아준다.

5. 조금 익으면 무도 같이 넣고 볶아 준다. 소금을 살살 뿌리며 간을 해준다.

6. 무가 약간 익으면 아까 끓인 육수를 웍에다 붓고 약불에 끓인다.

7. 두부 반 모와 다진마늘 반 스푼을 넣고 계속 끓인다.

8. 계란을 넣고 익었다 싶으면 다진 파를 한 움큼 넣어준다.

9. 후추 조금 뿌려주고 참기름 한 스푼을 둘러준다.

 

김수미 무생채 만드는 법

재료- 무, 고구마, 고춧가루, 꽃소금, 배식초, 생강즙, 설탕, 고추냉이, 부추, 통깨

1. 무는 껍질을 벗기고 두꺼운 두께로 채 썰어 준비한다.

2. 고구마는 껍질을 벗기고 채를 썬 후, 무 반개와 고구마 1개를 잘 섞어준 후 고춧가루 2술을 넣고 먼저 버무린다.

3. 무 700g 기준 꽃소금 1큰술, 배식초 2큰술, 생강즙 1큰술, 설탕 2큰술을 잘 섞어서 채썬 무에 넣고 잘 버무린다.

4. 고추냉이 반 큰술, 잘게 썬 부추 한 주먹, 통깨를 넣어 잘 버무려준다.

[뉴스인사이드 이석희 기자/사진=tvN 수미네 반찬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