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분말, 효능·부작용은? “알레르기·과다섭취 주의”
2019.0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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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싹보리분말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새싹보리는 보리의 씨앗에서 싹이 난 다음 10센티미터 이상 자란 어린 보리의 싹. 특히 새싹보리에는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약 20배 높게 함유돼 있어 장 기능은 물론 변비예방에 도움을 준다.

철분의 경우 시금치의 약 24배 높으며,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및 비만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새싹보리의 폴리코사놀 성분은 중성지방 생성과 합성을 막고 지방분해에 높은 효능을 보인다. 폴리코사놀은 피를 맑게 하는 혈관청소부 역할까지 하며, 특히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

새싹보리가루는 기호에 따라 물, 우유, 주스, 요구르트 등의 음료에 섞어 음용하면 된다. 다만, 보리순 분말에 담긴 영양소 중에는 열에 약한 성분이 많아 가급적 차가운 물이나 음료에 섞는 것이 좋다.

현재까지 새싹보리분말로 인한 특별한 부작용 사례는 전해지지 않았으나 체질에 맞지 않거나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또한 과다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새싹보리분말은 하루 10g 정도의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뉴스인사이드 박진아 기자/사진=MBN ‘엄지의 제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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