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 1위…2위 커피빈 3위 이디야
스타벅스,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 1위…2위 커피빈 3위 이디야
  • 승인 2019.01.06 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가 2019년 1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커피빈 3위 이디야 순으로 분석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한 달간 29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다.

이번 조사는 2018년 12월  2일부터 2019년 1월 3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035,1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지난 2018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8,122,467개와 비교해보면  72.79% 증가했다.

2019년 1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커피빈,  이디야,  투썸플레이스,  카페베네 , 드롭탑,  할리스,  커피에반하다,  엔제리너스,  달콤커피,  커피베이,  전광수커피, 폴바셋, 더카페, 파스쿠찌, 탐앤탐스, 빽다방, 커피나무, 더착한커피, 빈스빈스, 커피마마,  커피스미스,  커피명가, 주커피, 토프레소, 매머드커피, 카페띠아모, 카페보니또, 그라찌에  순이었다.​

1위,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6,808  미디어지수 1,235,516 소통지수  211,118  커뮤니티지수  205,504  사회공헌지수  901,1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00,07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041,325와 비교하면 21.66 % 상승했다.​

2위,  커피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182  미디어지수  714,384  소통지수 33,665   커뮤니티지수  46,791  사회공헌지수  856,6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3,694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26,304와 비교하면  237.01% 상승했다.​

3위, 이디야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471  미디어지수   244,431  소통지수  71,588   커뮤니티지수  23,302  사회공헌지수   564,9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4,784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75,159와 비교하면  59.19% 상승했다.

[뉴스인사이드 박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