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뮤직] 컴백 예고, 청순 카리스마 에이핑크·‘NEW KIDS’ 완결판 아이콘·몽환적 청량美 우주소녀
[NI뮤직] 컴백 예고, 청순 카리스마 에이핑크·‘NEW KIDS’ 완결판 아이콘·몽환적 청량美 우주소녀
  • 승인 2019.01.06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새해부터 ‘열일’하는 가수들이 속속히 등장하고 있다. 새로운 마음으로 색다른 콘셉트를 가지고 컴백하는 이들은 대중들의 눈과 귀를 만족 시켜주기 위해 마지막까지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지난 2일에는 청하가 두 번째 싱글 ‘벌써 12시’로 컴백했다. ‘벌써 12시’는 매혹적인 플루트 사운드와 Pluck 사운드가 특징이며 여기에 청하의 목소리가 더해져 매력적이고 중독적인 EDM 곡이 탄생 됐다. 곡 발매 이후 청하는 음원사이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솔로로도 폭발적인 위력을 선보였다.

이어 3일에는 엠씨더맥스가 3년 만에 정규 9집 ‘Circular’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넘쳐흘러’는 섬세한 기타와 격정적인 피아노 연주가 어우러진 곡으로, 애절한 이별 후 되돌릴 수 없이 멀어진 연인을 그리워하지만 깊게 남은 상처가 괴로워 붙잡을 수 없는 슬픔을 가사에 담았다. 특히 그들은 음원 발매 이후 각종 음원사이트 1위를 차지하며 여전한 인기를 입증했다.

이들을 이어 2019년의 문을 활짝 열어줄 그룹들을 알아보자.

   
 

#에이핑크

에이핑크는 지난해 7월 미니 7집 ‘ONE & SIX’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1도 없어’는 트로피컬 느낌의 하우스 비트가 어우러진 신나는 마이너 팝 댄스곡으로, 한 남자를 사랑했을 당시의 느낌과 감정이 이젠 남아 있지 않아 마음이 떠나버린 여자의 심정을 가사로 표현했다. ‘1도 없어’ 발매 직후 각종 음원사이트 상위권은 물론 음악방송 1위도 거머쥐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어 오는 7일 에이핑크는 미니 8집 ‘PERCENT’를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응응)’으로 몽환적인 사운드가 특징인 곡이다. 전작 ‘1도 없어’ 때보다 업그레이드 된 청순 카리스마를 보여줄 예정으로, 특히 신곡 ‘%%(응응)’은 오는 5~6일 개최 되는 단독 콘서트에서 최초 공개 한다고 밝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미니 8집에는 타이틀곡을 제외하고도 ‘안아줘요’, ‘느낌적인 느낌’, ‘줄다리기’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에이핑크는 스케줄 티저, 개인 및 단체 티저, 하이라이트 메들리 등을 공개하며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아이콘

아이콘은 지난해 10월 미니 2집 ‘NEW KIDS : THE FINAL’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이별길’은 오케스트라 세션과 어쿠스틱 기타의 절묘한 조화와 애절한 현악기와 대비되는 적절한 비트감이 특징인 곡으로 미디엄 템포 장르 특유의 식상함을 타파했다. ‘이별길’은 발매 직후 음원차트 1위, 음악방송 1위 등을 기록한 바 있다. 아이콘은 ‘사랑을 했다’, ‘죽겠다’, ‘이별길’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대세 그룹으로 떠올랐다.

오는 7일 아이콘은 ‘NEW KIDS’ 시리즈 완결판 리패키지 앨범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I’M OK’는 피아노 선율이 인상적인 마이너한 팝 곡으로 영화에 나올 법한 독백 같은 가사가 특징이다. 특히 아이콘은 오는 6일 개최되는 서울 앵콜 콘서트에서 신곡 ‘I’M OK’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라 밝혀 많은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번 리패키지 앨범은 그동안 발매한 ‘NEW KIDS: BEGIN’, ‘RETURN’, ‘NEW KIDS: CONTINUE’, ‘NEW KIDS: THE FINAL’ 중 수록 된 곡들을 엄선해 완성한 앨범이다. 이에 총 23곡이 앨범에 실려 있으며 트랙리스트 티저, 포스터 등을 공개하고 있어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우주소녀

지난해 9월 우주소녀는 미니앨범 ‘WJ PLEASE?’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부탁해’는 도입부터 귀를 사로잡는 피아노 선율과 몽환적인 보컬 테마가 인상적인 신스팝 곡이다. 가사에는 소녀가 어떻게 사랑을 대하고 지켜내려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담겼다. 멤버 엑시가 랩 메이킹에 참여했으며, 우주소녀는 ‘부탁해’로 데뷔 후 처음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어 우주소녀는 오는 8일 새 앨범 ‘WJ STAY?’를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라 라 러브(La La Love)’로 ‘이게 사랑일까?’하는 벅찬 마음과 하루가 멀다 하고 바뀌는 생각, 단순해 보이지만 온전히 이해하기 어려운 사랑의 감정을 그대로 담은 곡이다. 그 외에도 ‘유 갓(You Got)’, ‘1억개의 별’, ‘그때 우리’, ‘칸타빌레’, ‘우주정거장’ 등 총 7곡이 수록 되어 있다.

특히 수록곡 ‘우주정거장’은 멤버 다원의 자작곡으로 타이틀곡만큼이나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우주소녀는 완전체 티저, 개인 콘셉트 티저, 트랙리스트, 스케줄 티저를 공개하며 컴백 예열을 달구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스타쉽 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플랜에이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