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노플로, 오는 9일 데뷔 첫 정규앨범 발매…보아·비비 등 피처링 참여
주노플로, 오는 9일 데뷔 첫 정규앨범 발매…보아·비비 등 피처링 참여
  • 승인 2019.01.0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주노플로가 데뷔 첫 정규앨범을 발표한다.

오는 9일 오후6시 주노플로는 첫 번째 정규앨범 ‘Statues’로 컴백을 알린다. 첫 번째 EP ‘Only Human’을 통해 인간으로 느낀 그만의 철학적인 감정을 해석했던 그는 이번 새 음반을 날카로운 시선으로 바라본 12개 트랙으로 채웠다.

주노플로는 상반된 분위기의 더블 타이틀곡을 전면에 내세웠다. 첫 타이틀곡 ‘Statues’는 미켈란젤로의 명언에서 영감을 얻어 작업한 힙합곡이다. 가사에는 인간의 창조성을 동상이란 업적에 빗댄 주제와 함께 솔직한 표현이 인상적인 트랙이다.

또 다른 타이틀곡은 ‘아시아의 별’ 보아가 피처링에 참여한 힙합트랙 ‘Autopilot’으로, 두 사람의 이색적인 협업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보아가 국내 힙합 뮤지션 앨범에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외에도 최근 SBS ‘더팬’에서 우승후보로 주목받은 필굿뮤직 소속 싱어송라이터 비비와 래퍼 지투 등이 피처링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앨범에는 다양한 주제와 장르음악이 고루 담겼다. 자긍심, 믿음, 물질만능주의, 사랑의 발견, 명예에 대한 의미 고찰 등 묵직한 주제를 다루는 것은 물론 소소한 일상에 관해서도 이야기하고자 했다. 재즈, 라틴, 트랩 등의 장르 또한 아우르며 주노플로의 자전적이며 예술적인 면을 부각시키는 등 프로듀싱 능력이 드러난 앨범이다.

한편, 주노플로는 올 상반기 적극적인 글로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필굿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