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씨더맥스 이수, “세 사람 다 색 강해…팀 오래 가는 비결”
엠씨더맥스 이수, “세 사람 다 색 강해…팀 오래 가는 비결”
  • 승인 2019.01.02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엠씨더맥스 이수가 팀이 오래가는 비법을 밝혔다.

2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는 엠씨더맥스 정규 9집 ‘Circular’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타이틀곡 ‘넘쳐흘러’는 섬세한 기타와 격정적인 피아노 연주가 어우러진 곡으로, 애절한 이별 후 되돌릴 수 없이 멀어진 연인을 그리워하지만 깊게 남은 상처가 괴로워 붙잡을 수 없는 슬픔을 가사에 담았다.

이날 이수는 작업 과정으로 “악기에 신경을 많이 썼다. 그동안 밸런스가 보컬에 치중 되는 부분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이번에는 악기 소리도 잘 들리게 하기 위해 노력했다. 곡 영감은 두루두루 받고 있다. 영화나 책 등 모든 것이 다 영감이 된다”고 답했다.

서로 비슷해진 부분에 대해 이수는 “같이 오랫동안 하다보면 비슷하게 생각하는 부분도 있긴 하다. 근데 저희 세 사람은 각자의 색이 강한 거 같다. 곡 쓰는 것도 스타일이 정말 다르다. 그래서 다른 색을 가진 저희들이 같이 작업 하는 게 팀이 오래가는 비법이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

높은 고음이 돋보이는 타이틀곡에 이수는 “저희 노래를 노래방에서 많이 부르신다. 시작하기 전에 마이너스 2키 정도 내리시면 티도 안 나고 훨씬 더 즐겁게 노래를 부르실 수 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엠씨더맥스 정규 9집 ‘Circular’는 오늘(2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 된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325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