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美·英 주요 매체 선정 ‘한 해를 빛낸 베스트20’ 꼽혀…“간과할 수 없는 그룹”
몬스타엑스, 美·英 주요 매체 선정 ‘한 해를 빛낸 베스트20’ 꼽혀…“간과할 수 없는 그룹”
  • 승인 2018.12.2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몬스타엑스가 해외서 ‘한 해를 빛낸 베스트20’에 연달아 이름을 올렸다.

26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몬스타엑스가 미국의 <빌보드>와 <팝크러시>, 영국의 <데이즈드> 등 저력 매체가 집계한 연말 결산 기획기사에 연이어 이름을 올리고 있다”며 밝혔다.

최근 빌보드의 경우 한 해의 K팝을 결산하는 내용의 ‘2018 베스트 K팝 앨범 20’을 발표했고, 지난 10월 공개된 몬스타엑스의 정규앨범 TAKE.1 <ARE YOU THERE?>가 그 명단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빌보드는 이어 “몬스타엑스하면 떠오르는 단어를 이야기한다면 ‘강렬한, 에너지 넘치는, 직설적인’을 생각할 것이다”라며 “그들은 음악에 있어서 새로운 정교함을 불어넣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면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빌보드는 “몬스타엑스는 아드레날린이 솟구친 후 진정하는 법을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영국의 매체 <데이즈드>의 경우에는 몬스타엑스가 지난 3월에 발표한 미니앨범 <THE CONNECT>의 타이틀곡 ‘젤러시(Jealousy)’를 ‘올해의 베스트 K팝 송 20’으로 선정했다.

<데이즈드>는 선정 직후 “기억에 남을 만한 순간이 많이 있는 곡”이라며 멤버 개개인의 파트에 대해서도 호평을 이어갔다. 매체는 특히 기현의 클라이맥스 파트를 주목하며 “기현의 힘찬 애드립이 좌절된 강렬함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미국의 <팝크러시>는 K팝 영역이 아니라 팝 전체의 영역에서 몬스타엑스의 선전을 기념했다. <팝크러시>는 최근 공개한 ‘2018 베스트 뮤직비디오 20’에 몬스타엑스의 ‘젤러시(Jealousy)’ 뮤직비디오를 랭크시키며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매체는 “몬스타엑스가 간과할 수 없는 그룹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최고의 뮤직비디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올 한해 미니 앨범과 정규앨범을 발표한 뒤 모두 글로벌 차트에 랭크되며 전 세계로부터 불어오는 뜨거운 인기를 입증한 몬스타엑스는 최근 활발한 해외 활동으로 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미국 6개 도시의 12만 현지 관객들과 최대 연말쇼 ‘징글볼’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고, ‘2018 MAMA FANS CHOICE in JAPAN’에서 ‘스타일 인 뮤직상’과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톱 10’을 모두 차지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지난 25일 SBS ‘가요대전’을 시작으로 28일 KBS ‘가요대축제’, 31일 MBC ‘가요대제전’에 참석, 2018년을 화려하게 마무리한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스타쉽 엔터테인먼트]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