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키즈’, N차 관람 유발하는 비하인드4 공개…‘샤오팡’ 국적·‘기동’ 성별 등
‘스윙키즈’, N차 관람 유발하는 비하인드4 공개…‘샤오팡’ 국적·‘기동’ 성별 등
  • 승인 2018.12.2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스윙키즈’가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비하인드 포인트를 공개했다.

‘스윙키즈’(감독 강형철)는 1951년 거제도 포로수용소, 오직 춤에 대한 열정으로 뭉친 오합지졸 댄스단 ‘스윙키즈’의 가슴 터질 듯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강형철 감독의 감각적인 연출, 끼와 에너지 넘치는 젊은 배우들의 신선한 시너지, 블록버스터급 수록곡과 폭발적인 퍼포먼스로 역대급 입소문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스윙키즈’가 N차 관람을 부르는 깨알 비하인드 포인트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스윙키즈’ 속 진정한 심스틸러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댄스단의 영양실조 실력파 샤오팡(김민호 분)은 천재적 춤사위와 시대를 초월한 안무 센스를 선보이며 극에 풍성한 볼거리를 더하고 있다. 보기와 달리 영양실조에 건강상 1분 이상 춤을 추지 못하는 반전 매력을 지닌 샤오팡은 관객들이 실제 중국인으로 착각할 정도로 자연스러운 배우 김민호의 중국어 연기로 놀라움을 선사한다. 완벽한 캐릭터 싱크로율과 풍성한 표정 연기로 관객들의 마음을 무장해제 시키고 있는 샤오팡 역 김민호에 대해 영화를 본 관객들은 뜨거운 관심과 만족감을 표하고 있다. 특히 김민호가 현재 군 복무 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전역 후 그의 활약을 응원하는 팬들의 기대가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포로수용소 최고의 귀요미로 남녀노소 관객들의 마음을 빼앗고 있는 황기동(이율림 분)은 강형철 감독의 전작인 ‘과속스캔들’의 캐릭터와 동명으로 특별한 재미를 더한다. 강형철 감독은 “‘황기동’이라는 이름은 ‘과속스캔들’ 때의 캐릭터 이름과 똑같다. 아역은 꼭 그 이름을 붙여주고 싶었다”며 이름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힌 바 있다. 특히 ‘스윙키즈’에서 황기동 역으로 데뷔한 이율림은 여자 아역배우임에도 불구하고 영화 속에서 순수하면서도 천방지축인 남자 아이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화려한 탭댄스 실력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댄스단의 카리스마 리더 잭슨(자레드 그라임스 분)의 이니셜 M이 ‘마이클’으로 밝혀져 관객들에게 깨알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강형철 감독은 영화 속에서 직접적으로 언급되지 않는 숨겨진 설정에 대해 “춤하면 떠오르는 대표적 인물인 마이클 잭슨의 이름을 차용했다”라고 전해 ‘잭슨’이 보여줄 폭발적인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 올린다. 또한 댄스단의 오디션이 끝난 뒤 텅빈 강당에 홀연히 나타나 무심한 듯 춤을 추는 샤오팡의 모습을 배경으로 흐르는 The Isley Brothers ‘Shout’에 숨겨진 스토리 또한 흥미를 끈다. 천재적인 춤사위를 선보이는 샤오팡의 모습으로 관객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 장면의 배경 음악인 ‘Shout’는 실제로 캐릭터들에게 들리지 않지만 남다른 감각을 지닌 샤오팡의 머리속에 자연스럽게 울려 퍼진 것이라는 설정으로 극에 디테일을 더한다. 이에 영화를 본 관객들은 ‘스윙키즈’의 깨알 포인트에 만족감을 전해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독창적인 스토리텔링과 감각적 연출, 세대를 관통하는 공감과 재미를 전하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강형철 감독의 4년만의 신작으로 에너지 넘치는 젊은 배우들의 신선한 시너지, 포로수용소 내 탭댄스팀이라는 색다른 소재까지 더해져 폭발적인 호평을 이끌고 있는 영화 ‘스윙키즈’는 연말 극장가에 흥행을 이어갈 것이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사진=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