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VS 아스날] 손흥민 시즌 6호 골, 뜨거운 해외반응…“항상 즐거움을 주는 선수”
[토트넘 VS 아스날] 손흥민 시즌 6호 골, 뜨거운 해외반응…“항상 즐거움을 주는 선수”
  • 승인 2018.12.20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트넘의 손흥민이 아스날을 상대로 시즌 6호 골을 기록하며 해외반응이 뜨겁다.

손흥민은 2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날과의 2018~2019 카라바오컵(리그컵) 8강전에 선발 출격해 1골을 기록하며 토트넘의 승리를 이끌었다.

해리 케인이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하면서 최전방 공격수의 중책을 맡은 손흥민은 전반 20분 선제골을 터뜨렸다. 미드필드 지역에서 델레 알리가 넘겨준 공을 침착하게 잡아둔 뒤 골키퍼 페트르 체흐를 속이는 왼발슛으로 아스날의 골문을 열었다. 상대 오프사이드 트랩을 무너뜨린 손흥민의 움직임과 정확한 타이밍에 찔러준 알리의 패스가 만든 합작품이었다. 

손흥민의 이번 시즌 6호골이다. 지난 9일 레스터 시티전 이후 FC바르셀로나(스페인), 번리(잉글랜드)전에서 침묵했던 손흥민은 이날 다시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활약과 후반 14분 터진 알리의 쐐기골로 아스날을 2-0으로 제압했다.  

토트넘 아스날 경기 이후 해외 반응 전문 사이트 가생이닷컴에는 해외 반응이 공개됐다. 해외 네티즌들은 “‏손은 진짜야!!”, “‏손날도네”, “전설이야”, “손!! 항상 보는 데 즐거움을 주는 선수야”, “‏손날두가 있는데 케인이 왜 필요하겠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2018~2019 카라바오컵(리그컵) 준결승 상대는 첼시로 확정됐다. 첼시는 같은 날 본머스를 1-0으로 제압했다. 

[뉴스인사이드 정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