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보험료 낮추고 혜택 많이 받으려면?
실비보험, 보험료 낮추고 혜택 많이 받으려면?
  • 승인 2018.12.18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손의료보험(실비보험)은 암보험과 함께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입하는 보험 중 하나이다. 실비보험은 실제로 발생한 병원비를 돌려받는 보험으로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입한다. 실제로 우리나라 국민의 절반 이상이 실비보험에 가입한 것으로 알려진다.

이런 실비보험이 내년부터 약 7%정도 인상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보험료는 줄이면서도 혜택은 많이 받기 위한 방법들을 고민할 수 밖에 없게 됐다.

가족이 여러 명일 경우에 같은 보험사에서 보험상품을 잘 설계해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보험은 각 보험사 마다 보장 내용이나 청구 방법 등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곳에 가입하면 번거로워질 가능성이 크다. 그래서 하나의 보험사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있으면 대처하기가 쉬워진다. 또한 여러 보험사에 실비보험을 가입한다고 해서 보험금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실비보험은 중복보장이 허용되지 않기 때문이다.

보장한도금액은 최대한 높게 설정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해가 갈수록 병원비의 부담은 커질 수 밖에 없다. 또한 가입할 때 보장금액이 충분했다 하더라도 물가상승이나 의료비 상승으로 인해 보장금액이 부족해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보장한도금액을 늘려 놓는 것이 유리하다.

실손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실손보험도 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상품 조회 및 보험료 비교가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보험으로 실비보험 체크하는 것이 좋다.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