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 망고' 이하늬의 다이어트 비법… '효능과 부작용은?'
'와일드 망고' 이하늬의 다이어트 비법… '효능과 부작용은?'
  • 승인 2018.12.17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와일드 망고 다이어트/사진=이하늬 인스타그램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와일드 망고 다이어트가 화제다.

배우 이하늬가 애용하는 것으로도 유명한 와일드 망고는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다이어트 음식 뿐만 아니라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지난 11월 TV조선에서 방영된 건강프로그램 ‘내 몸 사용설명서’에서는 고지혈증도 잡고, 살도 빼는 비법으로 ‘와일드 망고’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실제로 와일드 망고를 인체에 적용한 시험결과 와일드 망고 섭취 10주 후 체중 12.8kg, 허리둘레 16.19cm, 체지방 6.3%의 감소 결과가 나타났다.

또한 LDL 콜레스트롤이 27.3% 감소하고 혈당은 22.5% 감소한 결과를 보여 고지혈증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임을 입증했다.

와일드 망고에 포함된 아디포넥틴 성분은 유산소 운동을 하면 생성되는데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 지방산을 낮춰서 에너지를 공급하며 이는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자연스럽게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다른 성분인 렙틴은 근육조직을 변화시키는 성질을 가졌으며 마치 운동을 한 것처럼 에너지를 직접 소모시키기 때문에 따로 심하게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다이어트 효과에 뛰어나다.

하지만 망고가 체질상 맞지 않거나 망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홍조나 붓기가 일어나거나 구토 및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와일드 망고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약 300mg이며 임산부는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뉴스인사이드 이석희 기자/사진=이하늬 인스타그램]